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팀쿡 애플CEO 공시위반 '논란'…美SEC 조사받을까

뉴스1
원문보기
팀 쿡 애플 CEO. © AFP=뉴스1 © News1

팀 쿡 애플 CEO. © AFP=뉴스1 © News1


(서울=뉴스1) 김진 인턴기자 =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의 이메일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정을 위반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팀 쿡은 이날 CNBC 방송국의 '매니 머니' 프로그램 진행자 짐 크레이머에게 애플의 중국 사업 내용이 담긴 한 통의 이메일을 보냈다. 불안한 중국 시장 여파로 미국 뉴욕 증시가 급락하자 투자자들의 불안 심리를 잠재우기 위한 것이다. 하지만 불안정한 시장상황에서 기업의 중간 실적 자료를 공개한 것은 SEC 위반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팀 쿡은 메일을 통해 "애플의 아이폰은 중국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중국내 애플 스토어는 지난 2주동안 올들어 가장 좋은 실적을 냈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은 가능성이 있는 나라"라며 "장기적으로 전례없는 성과를 만들 낼 것이다"고 덧붙였다.

팀 쿡의 이메일이 공개되자 애플의 주가는 반등하기 시작, 2.5% 하락한 103.12달러로 마감했다. 애플은 최근 3개월간 주가가 22% 하락했으며 이날 장초반에는 5년 만에 최대폭인 13%까지 하락한 바 있다.

하지만 증권전문가들은 팀 쿡이 SEC의 공정공시 규정을 위반했으며, 조만간 SEC가 조사에 착수할 것으로 보고 있다. SEC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기업들의 정보 전달을 공시로 인정하고 있으나, 진행자인 짐 크레머가 애플 주식을 보유한 액션 얼러트 플러스의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어 문제가 될 수 있다.

현지 변호사인 토마스 고먼 도시&휘트니 파트너는 "SEC가 이 사안을 조사하려 들 것이라는 덴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조만간 SEC가 애플에 연락을 취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soho0901@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토트넘 퇴장 리버풀
    토트넘 퇴장 리버풀
  3. 3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4. 4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5. 5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