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일 맛있는 오뎅이 된 실종자는?".. 세월호 오뎅 대회 사진 '충격'

파이낸셜뉴스 김주연
원문보기
"제일 맛있는 오뎅이 된 실종자는 누구?"

세월호 희생자들을 비하하는 사진이 또다시 등장했다. 이번에는 '세월호 오뎅대회'다. 아무리 합성 사진이라고 해도 도가 지나친 건 분명하다. 네티즌들은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지난 30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광화문에서 열리는 세월호 오뎅대회'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은 이날 오후 한 페이스북 비공개 그룹에 게재된 사진을 캡처한 것으로, 공개된 사진에는 광화문에 있는 이순신 장군 동상 앞쪽으로 걸려있는 현수막의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 속 대형 현수막에는 '제일 맛있는 오뎅이 된 실종자는 누구?'라는 문구 아래로 아직도 돌아오지 못한 세월호 실종자 9명의 얼굴 사진이 나와 있다.

이 사진은 한 페이스북 이용자가 "세월호 제일 맛있는 오뎅 선발대회(오징어 향도 날 수 있음"이라는 글과 함께 올린 것이다.


사진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이번에는 정말 도가 지나쳤다", "누군지는 몰라도 처벌받아야 한다", "왜 자꾸 이런 일이.."라며 분노했다.

일부에서는 합성 의혹을 제기하면서도 "저렇게 합성을 하는 것 자체가 제정신이 아니다"라며 비난하고 있다.

한편, 지난 1월 세월호 희생자들을 '오뎅(어묵)'으로 비하한 일베 회원 2명이 법원으로부터 징역 4월을 선고받은 바 있다.

이들은 당시 일베에 '친구 먹었다'등의 제목으로 세월호 희생자를 모욕하는 게시물을 올린 혐의(모욕)로 기소됐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