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OSEN 언론사 이미지

윈도10 업그레이드, 비표준 웹기술 지원 안해...대안은?

OSEN
원문보기

[OSEN=고용준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29일부터 윈도10 무료 업그레이드를 단행하면서, 별다른 의심 없이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던 사용자들이 인터넷 사용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윈도10부터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로 탑재된 ‘엣지’는 국제 웹 표준을 지키지 않는 사이트들에 대한 지원을 공식적으로 하지 않기에, 엑티브X 등 국내 인터넷 환경에 특화된 기능이 적용된 많은 사이트들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사용을 위해 인터넷상에서 여러 가지 보안 프로그램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인터넷 뱅킹’은 아예 사용조차 할 수 없다. 국내 은행권 관계자들은 ‘엣지에서 인터넷 뱅킹이 동작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대처 방안을 모색해 왔지만, 현실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어 올 연말께나 대안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기본 웹브라우저인 엣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되는 사이트는 함께 제공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11에서 접속할 수 있게 안내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라는 입장이지만, 매번 2가지 브라우저를 번갈아 사용해야 하기에 실제 사용자들이 겪는 번거로움과 불편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스트소프트는 엣지 브라우저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안으로, 국내 인터넷 환경에 최적화된 ‘스윙 브라우저’를 제안했다.

2013년 12월 출시된 스윙 브라우저(이하 스윙)는 가볍고 빠른 속도를 강점으로, 출시 1년 반 만에 1,2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국산 브라우저다.


스윙의 가장 큰 특징은 크롬 브라우저의 빠른 속도와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의 사용성 두 가지 장점을 하나의 브라우저 안에서 경험할 수 있는 ‘호환성’에 있다.

스윙은 빠른 웹 서핑이 가능하게 하는 크로미움 기반 웹킷(WebKit) 엔진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동일한 수준의 웹 서핑 속도를 느낄 수 있다. 한편 IE에서만 동작하는 엑티브X 등 비표준 웹 기술이 적용된 사이트도 정상적인 동작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인터넷 뱅킹, 관공서 등 대부분의 국내 사이트를 스윙 브라우저 하나로 사용 가능하다.

따라서 스윙을 사용하면 기존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와 윈도10 엣지 사용자는 비표준 웹 기술이 적용된 국내 사이트 접속을 위해 IE를 번갈아 사용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하나의 브라우저에서 편리하고 쾌적한 웹 서핑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윙은 캡처, 메모, 로그인 정보 자동입력, 온라인 즐겨찾기, 파일 전송 기능 등 기존에 툴바를 설치해야만 사용 가능했던 웹 서핑에 유용한 부가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도 동일하게 설치 가능하다. / scrapper@osen.co.kr

[2015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요지경세상 펀&펀][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