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동아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 기능 100% 활용하기 Part.4

IT동아
원문보기
대다수 스마트폰에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숨겨있다. 이에 IT동아는 일반 사용자들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앞으로 숨겨진 기능을 하나씩 소개할 계획이다. 지난 ‘갤럭시 시리즈’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전세계에서 누적 판매량 1억 대가 넘는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 활용방법을 소개한다.

아이폰 배터리 절약 방법

아이폰 사용자들이 언급하는 가장 큰 단점 중의 하나는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다는 점이다. 물론, iOS가 업데이트되고, 하드웨어 성능이 좋아지면서 전력 효율이 높아지고 있지만, 하루 종일 외부에서 만지작거리면 금세 바닥난 배터리는 스트레스의 주요 요인 중 하나다.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꺼두면 아이폰을 좀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화면 밝기 조절하기

아이폰 사용 시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는 화면이다. 화면을 켜고 노래를 들을 때와 끄고 노래를 들을 때의 시간 차이는 아주 크다. 즉, 화면 밝기만 조절해도 배터리를 전략할 수 있다. 아이폰 메뉴 중 [설정]-[밝기]로 들어가 ‘자동 밝기’ 기능을 끄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만 밝기를 유지하면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다.


블루투스/위치 서비스 끄기

블루투스와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두는 것이 좋다. 블루투스는 [설정]-[일반]-[Bluetooth]에서 켜고 끌 수 있으며, 위치 서비스는 [설정]-[위치 서비스]에서 각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별로 켜고 끌 수 있다. 한 때, iOS5 업데이트 이후 배터리가 과하게 소모되는 이유로 위치 서비스 기능이 언급기도 했었다.


알림 기능 끄기

알림 기능을 꺼두는 것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알림 기능은 앱을 설치할 때 자동으로 활성화되는 경우가 많아 의도치 않게 배터리가 소모되는 경향이 크다. [설정]-[알림] 메뉴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의 알림은 과감하게 끄도록 하자.


와이파이/3G 끄기

와이파이(Wi-Fi, 무선 인터넷)와 3G 기능도 아이폰이 신호를 잡을 때마다 배터리를 소모하는 주요 요인이다. 즉,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거나 주변에 와이파이 신호가 잘 잡히지 않을 때는 아예 꺼두는 것이 낫다. 3G 신호도 마찬가지. 다만, 우리 나라에서는 3G 기능을 끄면 아예 전화통화가 되지 않으니 전화를 사용하지 않을 때만 꺼두는 것이 좋다. 와이파이는 [설정]-[Wi-Fi] 메뉴에서, 3G는 [설정]-[일반]-[네트워크]에서 켜고 끌 수 있다. 간혹, 배터리가 많이 떨어졌을 때 [설정] 메뉴에 있는 에어플레인 모드를 켜고 사용하는 경우도 이와 유사한 방법이다.



푸시 기능 끄기

아이폰에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새로운 메일이 온 것을 확인하는 푸시 기능도 배터리를 빠르게 소모한다. 자주 이메일 확인을 하지 않는다면, 푸시 기능을 끄고 필요할 때마다 수동으로 확인하는 것도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다. 푸시 기능은 [설정]-[Mail. 연락처, 캘린더]-[데이터 업데이트]에서 조절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3. 3브라이언 노키즈존
    브라이언 노키즈존
  4. 4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5. 5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