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OSEN 언론사 이미지

'쇼미4' 타블로 "힙합밀당女부터 '댓츠노노'…잠 설쳤다"

OSEN
원문보기

[OSEN=박현민 기자] 힙합그룹 에픽하이 타블로가 Mnet '쇼미더머니3' 당시의 많은 사건을 떠올리며 "그때 정말 잠을 못잤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24일 오후 여의도 63컨벤션 주니퍼룸에서 Mnet '쇼미더머니4'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지누션-타블로, 버벌진트-산이, 박재범-로꼬, 지코-팔로알토, 한동철 국장, 이상윤 PD가 참석했다.

이날 타블로는 "지난해 경험했던 것 중 하나가, 힙합 밀당녀와 '내 회사보다 돈이 많든가', 올티의 바비 디스, '댓츠 노노'가 한 회 안에 일어났다. 그 때 정말 잠을 못 잤다. 속으로 내년에 '쇼미더머니' 섭외 들어오면 절대 안하고 휴가 가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이어 "그런데 시즌 끝날때 쯤엔 다 훈훈했다. 그런 성장통이 있을수록 더 끈끈해진다. 육지담은 그 이후 '언프리티 랩스타'에도 나오고 광고에도 나왔다. 육지담을 뽑았을 때만해도 세상에서 욕을 제일 많이 먹었다. 광고를 보니 잘 살고 있더라. 일시적인 논란이 있어도 꾸준히 열심히 해서 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는 것 같다. 힙합과 닮은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쇼미더머니'는 국내 유일 힙합 서바이벌로 지난해 방송된 시즌3에서는 우승자 바비를 비롯해 바스코, 올티, 씨잼, 아이언 등의 참가자가 음원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힙합 음악의 대중적 인기를 끌어올린 바 있다. 또한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여성 래퍼 서바이벌인 '언프리티 랩스타' 역시도 치타, 지민, 제시 등을 배출하며 큰 이슈를 만들었다.

한편, '쇼미더머니4'는 오는 26일 첫방송하며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Mnet에서 방송된다.

gato@osen.co.kr
<사진> 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2015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요지경세상 펀&펀][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푸틴 우크라 전쟁
    푸틴 우크라 전쟁
  2. 2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3. 3통일교 의혹 전재수
    통일교 의혹 전재수
  4. 4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5. 5샤이니 민호 아육대
    샤이니 민호 아육대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