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NPD그룹코리아 설립, 대표이사에 안현승 디스플레이서치 사장

전자신문 문보경
원문보기
미국 시장 조사 업체인 더엔피디그룹은 최근 더엔피디그룹코리아를 설립하고 초대 대표에 안현승 디스플레이서치코리아 사장을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스플레이서치코리아는 더엔피디그룹코리아에 흡수·통합된다. 엔피디그룹은 오토모티브·패션·엔터테인먼트 등 14개 산업 분야에서 시장 조사를 해왔으며, 시장 분석 정보를 전세계 약 2000개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디스플레이서치의 모회사이기도 하다.한국에서는 엔피디그룹의 사업 영역 가운데 디스플레이서치코리아가 주로 활동하며 사업을 해 왔다. 엔피디그룹은 이 외에도 가전제품 소비자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엔피디테크비즈니스 사업도 국내에서 진행해왔다.

앞으로 기존 사업들은 더엔피디그룹코리아에서 모두 총괄하는 것은 물론 영역을 확대한다. 첫 번째로 스포츠 분야 시장 정보 조사를 개시할 계획이다.

초대 사장은 현 디스플레이서치코리아의 안현승 사장이 맡게 됐다. 안 사장은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와 LCD사업부에서 20년 근무했으며, 미국 어플라이드머티리얼 글로벌마케팅 담당 임원을 역임하기도 했다. 2007년부터 디스플레이서치코리아 대표로 활동해 왔다. 안현승 사장은 “더엔피디그룹이 디스플레이서치를 통해 얻은 인지도를 더 높여 한국 시장 공략에 주력할 것”이라며 “디스플레이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시장 정보를 확대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2. 2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3. 3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4. 4구혜선 카이스트 졸업
    구혜선 카이스트 졸업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