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부르면 날아와요" 깜찍 슈가글라이더 키우기

헤럴드경제 송호용
원문보기

[헤럴드펫=송호용 기자][헤럴드펫=송호용 기자] 색다른 반려동물을 찾는 사람들에게 '슈가글라이더'가 각광받고 있다.

아직 생소한 이름이지만 외모는 낯설지 않다. 슈가글라이더는 유대목으로 하늘다람쥐와 비슷한 생김새를 띄고 있다. 옆구리에는 익막(翼膜)이 있어 나무 사이를 날아다니는 것이 특징. 몸 길이는 14cm~18cm사이에 100g 수준의 아담한 체구와 깜찍한 외모를 뽐낸다. 햄스터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많은 동물 애호가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슈가글라이더는 겁이 많은 동물로 주인과 친해지는 것에 꽤 시간을 필요로 한다. 급하게 친해지기보다 한달에서 두달 정도의 시간을 가지고 먹이를 주면서 천천히 다가가는 것이 좋다. 또 이들은 원래 야행성이므로 낮 시간에는 대부분 잠으로 시간을 보내는 편이다. 따라서 밤 시간에 활동하는데 자고 있을 때 만지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깨어 있을 때만 만지는 편이 좋다.


슈가글라이더의 먹이는 샐러리, 브로콜리, 고구마, 옥수수 같은 채소류와 사과, 귤, 오렌지 같은 과일류를 준다. 또 단백질의 경우 밀웜이나 닭가슴살을 통해 보충한다. 야채 과일과 단백질의 비율은 7;3정도가 이상적이다. 이 외에도 해바라기씨, 호박씨, 아몬드 등을 줄수도 있지만 소량만 급여해야 한다.

주어서는 안 돼는 음식도 있다. 초콜릿, 우유, 은행이나 염분과 조미료가 첨가된 음식을 줬다가는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슈가글라이더의 평균 수명은 약 9년으로 전문 분양 사이트를 통해 분양받을 수 있다. 하지만 관리가 어렵고 키우기에 어려운 면이 있어 바쁘거나 충분히 케어할 여유가 없다면 신중히 생각해서 결정해야 한다.


heraldpet@heraldcorp.com

<저작권자ⓒ펫 뉴스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

heraldpet@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미사
    대통령 성탄 미사
  2. 2충무로역 인근 화재
    충무로역 인근 화재
  3. 3통일교 특검 추천권
    통일교 특검 추천권
  4. 4이재명 성탄 예배
    이재명 성탄 예배
  5. 5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