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왕좌의 게임5 5화서 '문법왕 스타니스' 또 'fewer, less' 문법 지적에 팬들 경악

아시아투데이 이미현
원문보기


[스포있는 해외드라마리뷰]

왕좌의 게임, 스타니스 바라테온. 출처=/HBO

왕좌의 게임, 스타니스 바라테온. 출처=/HBO


아시아투데이 이미현 기자 = HBO제작 인기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의 등장인물 스타니스 바라테온이 또 다시 문법을 지적해 화제가 되고 있다.

허핑턴포스트, 베니티 페어, 시드니모닝헤럴드 등 해외매체들은 최근 모두 극중 바라테온의 문법 지적에 대해 보도했다.

왕좌의 게임 시즌5 5화에서 존 스노우가 나이트 워치에게 와일들링을 구출해 같은 편을 삼아야 한다고 말하자 대부분의 동료들은 거세게 반발한다.

한 와치맨은 “그들을 죽게 내버려두라, 우리에게 적이 더 적어질테니까(Less enemies for us)”라고 말한다.

이때 스타니스는 마치 초등영어교사처럼 혼자 “Fewer”라고 중얼거린다.

영어에서 같은 ‘더 적은’의 뜻이라도 셀 수 있는 명사에는 fewer를, 셀 수 없는 명사에는 less를 쓰는 문법을 지적한 것이다.


스타니스는 심지어 과거에도 같은 영문법을 지적한 바 있다.

2시즌에서 스타니스는 충직한 신하 다보스 경과 이야기하며 그가 밀수를 한 죄로 손가락을 자른 형벌을 내린 이야기를 하는데도 다보스의 ‘less’사용을 지적한다.

그 장면 보기자신의 잘린 손가락을 목걸이로 만들어 걸고 다니는 다보스에게 스타니스는 “손가락 관절이 행운이라도 가져다주냐”고 묻고 다보스는 “예, 전하가 손가락을 잘라간 후로 살기 좋아졌습니다. 씻어야 하는 손가락도 네 개나 적어지고(less) 말입니다.”라고 답한다.


이에 스타니스는 “Fewer, Four fewer fingernails to clean(씻을 손가락이 네 개나 줄어든거겠지)”

스나티스의 문법 지적 성향은 왕좌의 게임 팬들에 의해 2차 창작물까지 만들어냈다.
한 트윗 유저가 올린 스타니스의 문법 지적을 패러디한 만화. 마트에서 흔히 쓰는 소량 계산대를 뜻하는 ‘0개나 그 이하 품목 이하’에서 less가쓰인 팻말을 보고 스타니스가 기분이 나빠졌다.

한 트윗 유저가 올린 스타니스의 문법 지적을 패러디한 만화. 마트에서 흔히 쓰는 소량 계산대를 뜻하는 ‘0개나 그 이하 품목 이하’에서 less가쓰인 팻말을 보고 스타니스가 기분이 나빠졌다.


많은 팬들이 스타니스를 ‘문법왕(Grammar King)’이나 그래마 나치(어디서나 문법 지적부터 하는 인터넷 유저를 가리키는 시쳇말)라고 놀리는 반면 한 트위터 유저 제시카 웰만은 “스타니스 바라테온에 대해 아무 생각 없었는데 그가 fewer/less문법 실수를 고친 이후로 내 왕좌의 게임 영웅이다”라고 적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전현무 차량 링거
  2. 2패스트트랙 충돌
    패스트트랙 충돌
  3. 3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4. 4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5. 5남산 곤돌라 사업
    남산 곤돌라 사업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