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재인 "박 대통령 한마디에 공무원연금 개혁 무산"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유동근 기자
원문보기
野, 5월 국회 소집 요구안 제출..."투쟁 수위 높이겠다"
[CBS노컷뉴스 유동근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6일 공무원연금 개혁안의 국회 처리 무산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의 말 한 마디로 모든 것이 뒤집혔다”고 비판했다.

문 대표는 국회 본회의 산회 직후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한 뒤 다시 의원총회를 열고 “오늘 새누리당은 야당과의 약속을 헌신짝 버리듯 저버렸다”고 밝혔다.

그는 “정부 대표자를 포함해 사회적 대타협기구를 통해서 어렵게 합의하고, 또 여야 대표가 모여서 추인하면서 ‘책임지겠다’고 국민들 앞에서 보증한 내용을 오로지 대통령의 말 한마디로 뒤집었다”며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 무산의 책임을 청와대·여당으로 돌렸다.

문 대표는 “(새누리당이) 국회의 입법부로서의 위상과 권한을 무참하게 무너뜨리고 국회를 청와대의 수하기구로 전락시켰다”며 실망감을 피력했다. 본회의가 별다른 성과없이 무산된 데 대해 “공무원연금 개혁뿐만 아니라 다른 민생 법안 처리까지 내팽개쳤다”고도 했다.

이어 새로운 ‘투쟁 방식’을 고민하겠다며 공무원연금 개혁과 국민연금 개혁, 공적연금 강화를 통한 노후소득 보장 정책을 고수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문 대표는 “오늘 밤 당장 앞으로 한 달 간 임시국회 소집을 요구하기로 했다”며 “내일 오전 공무원연금개혁 우리 당 특위를 포함한 연금관련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내일 원내지도부 새로운 선출과 동시에 새로운 투쟁방법을 논의하겠다”고 덧붙였다.

문 대표의 방침에 따라 7일 선출되는 새정치연합의 새 원내지도부는 오는 11일 개회를 목표로 새누리당 지도부와 5월 국회 일정 협상에 나설 계획이다.

dkyoo@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