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서경덕, 아베 망언 반박영상 페이스북에 광고

뉴시스
원문보기

"사과하랬더니 망언을?"

【뉴욕=뉴시스】노창현 특파원 = 29일 일본 아베 신조 총리가 미 의회 합동연설을 통해 "1980년대 한국과 대만, 중국까지 성장한 것은 일본이 이 국가들의 성장을 위해 자본과 기술을 헌신적으로 쏟아부었기 때문"이라고 억지주장을 펼친 것과 관련,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반박 동영상으로 대응하고 나섰다.

서경덕 교수가 제작한 동영상은 '전쟁당시 국가 파괴 : 책임져야 할 파트너로서의 일본'(Responsible for Wartime Destruction and Atrocities:Japan, an Aggressor Nation)이라는 반박 영상으로 지난 24일 유투브(http://fa.do/q9B)에 첫 공개됐다.

이 영상은 미국 상·하원의원 535명 전원에게 메일로 전달됐고 현재 미국, 독일, 중국, 호주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해 각 나라마다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에 올려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아베의 이번 주장은 최근 일본 외무성이 '전후 시대의 국가 건설: 책임 있는 파트너로서의 일본'(Nation Building in the Post War Era:Japan as a Reliable Partner)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제작해 '아시아 발전은 일본 원조 덕'이라고 한 것과 맥을 같이 한다.

서 교수는 "아베 총리가 '한국과 중국의 성장은 일본 덕분'이라고 발언한 것은 '과거사'를 덮기 위한 또다른 '현대사'의 왜곡이다. 이런 잘못된 주장은 전 세계에 무엇이 잘못됐는지를 바로 잡아줘야 한다"고 전했다.


특히 서 교수는 "아베 총리의 발언이 전 세계 주요 언론에 다뤄지고 있기 때문에 세계인들이 오해할수도 있다. 따라서 세계 젊은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페이스북에 광고를 올려 올바른 사실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서 교수는 이번 반박 영상을 곧 다국어로도 제작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어로도 제작해 역사왜곡 교육을 받고 있는 일본 젊은층들에게 정확한 역사적 사실을 널리 알려준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 교수는 지난 28일 뉴욕타임스에 '진주만 폭격'이라는 제목의 광고를 게재해 '독일이 국제사회에서 존경받는 이유는 전쟁 범죄에 대한 진심어린 반성과 사죄로 세계인들에게 진정성을 보여줬기 때문이란 걸 아베 총리는 반드시 알아야만 할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robin@newsis.com
★ 뉴시스 뉴스, 이젠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도 만나세요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대통령 테러 피습사건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논란
  4. 4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전진우 옥스퍼드 이적
  5. 5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