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4·29재보선] '완승' 이끈 김무성 "공무원연금 개혁 완수"

머니투데이 김태은 기자
원문보기
[[the300]]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4.29 재보궐 선거 개표결과 수도권 3곳에서 완승을 거둔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 선거상황실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15.4.29/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4.29 재보궐 선거 개표결과 수도권 3곳에서 완승을 거둔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 선거상황실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15.4.29/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4·29 재보궐 선거에서 새누리당의 완승에 대해 "국민들이 원하는 것은 경제 위기 속에서 박근혜정부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길 바라는 것"이라며 "정쟁이 아닌 민생과 경제에 대한 국민들의 염원을 잘 새겨듣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무성 대표는 "선거가 끝난 후 상생의 정치로 돌아가 여야가 합의해서 공무원연금 개혁을 완수해야 한다"며 "야당도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김 대표의 일문일답.

-관악을 선거구에서 새누리당의 승리에 대한 소감은.▶27년만에 새누리당이 당선돼 감격스럽다. 국민의 기대가 크다. 국민 여러분 여망에 분골쇄신을 다하겠다

-4곳 중 3곳 승리를 예상했나.


▶선거 초반엔 여러 분석을 통해 3곳 승리를 기대했다, 그러나 중간에 예상치 못한 '성완종 사태'로 위기를 느꼈지만 더 열심히 혼신의 힘을 다했다. 전 당원이 뛴 결과다.

-재보선 지역 대부분 야당 강세 지역이었는데 민심을 어떻게 느꼈나.

▶유세차로 다니고 지역주민 얼굴을 보고 골목을 다니고 악수할 때 이길 수 있다는 반응을 봤다. 국민이 원하시는 것은 세계적인 경제위기 속에서 박근혜정부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기를 바란 것이라고 느꼈다.


-이번 선거 결과가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 여야 협상에 어떤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나.

▶선거 결과가 공무원연금 개혁을 반드시 하라는 뜻을 보여줬다. 공무원연금에 대한 실상에 대해 많이 알렸고 야당도 그 원칙에는 찬성하고 있다. 지금 못하면 영원히 못할 것이기 때문에 재정파탄을 막기 위해 반드시 개혁을 성공하라는 요청이라 생각한다.

-이번 재보선 승리로 당청관계에서 당이 우위에 설 것이란 관측이 있는데.


▶당청관계는 한몸이다. 더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서 4대 공공개혁을 꼭 성공할 것이다.

-공천개혁에 대한 의지가 반영된 선거였는데 향후 오픈프라이머리 도입에 어떤 영향을 줄 것으로 보는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어려운 지역에서 승리하게 된 이유는 주민이 원하는 후보를 공천한 상향식 공천 때문이었다. 오픈프라이머리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

김태은 기자 taie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