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
'초콜릿' 유병재 복근, 원시인 다이어트 방법은?
방송작가 유병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초콜릿' 유병재 복근, 원시인 다이어트 방법은?
방송작가 유병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초인시대 제작진은 17일 공식 SNS를 통해 유병재의 과거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유병재는 상의를 탈의 하고 탄탄한 복근을 드러냈다.
한편, 이런 가운데 '펠리오 다이어트'가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펠리오 다이어트란, 굶지 않고 건강한 식단으로 체중 감량하는 방법이다.
‘펠리오’는 펠리오리틱(paleolithic=구석기 시대)의 약자다. 조상들이 먹던 식단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자는 뜻이다.
미국의 로렌 코데인 박사가 처음으로 펠리오 다이어트를 제안했다.
로렌 코데인 박사는 지난 2011년 12월 펠리오 다이어트에 관한 책 ‘Paleo diet’를 출간했다. 한국에서는 ‘구석기 다이어트’라는 제목으로 번역됐다.
코데인 박사는 “1만 년 전 농경이 시작되기 전 구석기 조상들은 사냥과 채집으로 신선한 음식을 섭취했기 때문에 건강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코데인 박사는 가축에게서 직접 짠 우유, 방목해 키운 가축의 고기, 생선, 채소를 적극 권장했다. 또 탄수화물에 대해서도 하루 최소 300g은 섭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체계적인 펠리오 식단과 함께 최소한의 운동도 요구된다. 일주일 2~3회 근력 운동, 1회 100m 전력 달리기 정도면 충분한 것으로 알려졌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5가지도 관심을 모은다.
최근 미국의 여성잡지 레드북(Redbook)은 복부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뱃살을 빼는 데 좋은 식품 5가지를 발표했다.
뱃살을 빼는데 좋은 식품 5가지는 아보카도, 후추, 사과, 아몬드, 각종 베리류 등이다. 특히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은 항산화제와 섬유질도 많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저작권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