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무성 “의원 정수 확대보다 공무원연금 개혁해야”

헤럴드경제 김기훈
원문보기
[헤럴드경제=김기훈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사진> 대표는 8일 “국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국회의원 수를 400명으로 늘리는 게 아니라 공무원연금개혁으로 국가재정을 튼튼히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국회의원 정수를 400명으로 늘려야 한다는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의 발언을 비판하며 공무원연금개혁의 조속한 여야 합의를 촉구했다.


김 대표는 “새정치연합과 문재인 대표는 새누리당이 시한만 자꾸 못박으려 한다고 비판하지만 이 순간에도 늘어나고 있는 국가부채를 생각하면 참으로 한가한 말씀”이라며 “국민의 지갑을 지키겠다는 새정치연합이 실제로는 국민의 지갑이 통째로 거덜나는 것을 수수방관하고 있는 게 아닌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공무원연금개혁특위 실무기구가 빠른 시일 내 국민대타협기구의 논의사항을 정리해서 국회 특위로 넘겨야 한다”며 야댱을 압박했다. 아울러 “수많은 정책을 남발하는 것보다 공무원연금개혁 하나 성공시키는 게 열배백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대표는 일본 정부의 역사 왜곡과 관련 “한일 관계가 회복되는 시점에 그야말로 얼음물을 끼얹었다”면서 “일본이 아무리 두 눈을 감고, 두 귀를 막고, 하고 싶은 말만 해도 역사와 진실은 절대 바뀌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본의 역사왜곡이 완전히 사라지도록 정부는 엄정하고 단호하게 대처하고 전세계적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여야 한다”고 밝혔다.

kihun@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제주도 집
    탁재훈 제주도 집
  2. 2윤석화 별세
    윤석화 별세
  3. 3안세영 야마구치 역전승
    안세영 야마구치 역전승
  4. 4노동신문 국민 폄하
    노동신문 국민 폄하
  5. 5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