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SBS 언론사 이미지

김무성 "의원 정수 확대보다 공무원연금 개혁해야"

SBS 조성현 기자 eyebrow@sbs.co.kr
원문보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국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국회의원 수를 400명으로 늘리는 게 아니라 공무원연금개혁으로 국가재정을 튼튼히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당 회의에서 공무원연금개혁의 조속한 여야 합의를 촉구하며 이같이 지적했습니다.

최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국회의원 정수를 400명으로 늘려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 우회적으로 비판하면서 공무원연금개혁 합의를 압박한 것입니다.

김 대표는 "새정치연합과 문재인 대표는 새누리당이 시한만 자꾸 못박으려 한다고 비판하지만 이 순간에도 늘어나고 있는 국가부채를 생각하면 참으로 한가한 말씀"이라며 "국민의 지갑을 지키겠다는 새정치연합이 실제로는 국민의 지갑이 통째로 거덜나는 것을 수수방관하고 있는 게 아닌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공무원연금개혁특위 실무기구가 빠른 시일 내에 국민대타협기구의 논의사항을 정리해서 국회 특위로 넘겨야 한다며 "문재인 대표는 빠른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습니다.

이어 김 대표는 일본이 중학교 교과서와 외교청서에서 독도를 자국 고유 영토라고 거듭 주장한 것과 관련해 "한일 관계가 회복되는 시점에 그야말로 얼음물을 끼얹었다"면서 "일본이 아무리 두 눈을 감고, 두 귀를 막고, 하고 싶은 말만 해도 역사와 진실은 절대 바뀌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조성현 기자 eyebrow@sbs.co.kr]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취재파일']

☞ SBS뉴스 공식 SNS [SBS 8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저작권자 SBS&SBS콘텐츠허브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재판 전담재판부
    재판 전담재판부
  3. 3이재성 맹활약
    이재성 맹활약
  4. 4윤석화 별세
    윤석화 별세
  5. 5토트넘 이적 가능성
    토트넘 이적 가능성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