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朴 대통령 "공무원 연금 개혁, 국회가 결단 내려야"

머니투데이 김익태기자
원문보기
박근혜 대통령은 6일 공무원 연금 개혁과 관련, "국회가 국민을 위해 결단을 내려야 할 시기로 여야가 대승적 차원에서 결단을 내려서 개혁 추진과 경제 활성화르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거듭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내일부터는 4월 국회가 시작되는데, 우리 사회에 희망과 활력을 주는 단비같은 그런 임시국회가 돼주기를 기대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박 대통령은 "여야가 합의해서 3일부터 연금개혁 실무기구를 구성해 운영하고 연금개혁특위도 실무기구와 함께 투트랙으로 가동키로 했다"며 "국민이 원하는 제대로 된 개혁안을 마련해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개혁 이뤄지지 않으면 우리는 매일 소리없이 국민의 세금으로 적자를 메워야 하고 또 후손들에게도 빚을 지우게 된다"며 "우리 후손들과 나라를 위해 지금 어려움을 반드시 헤쳐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경제활성화와 민생경제 지원하기 위한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그동안 여러 차례 부탁드렸는데, 세계적으로 경제가 어려운 지금 이렇게 머뭇거릴 시간이 없고 또 경제는 타이밍 중요하다"며 "호우시절이라는 말이 있듯 우리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이때 반등의 계기를 확실히 다져나갈 수 있도록 국회가 경제활성화와 민생경제 입법들을 조속히 처리해주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김익태 기자 eppi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재판 전담재판부
    재판 전담재판부
  3. 3이재성 맹활약
    이재성 맹활약
  4. 4윤석화 별세
    윤석화 별세
  5. 5토트넘 이적 가능성
    토트넘 이적 가능성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