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유승민, 공무원연금개혁 지연…文대표 '정조준'

뉴시스
원문보기

"문재인 발언, 반개혁 포퓰리즘"

【서울=뉴시스】홍세희 박세희 기자 =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1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의 공무원연금개혁 관련 발언에 대해 "반개혁 포퓰리즘"이라고 지적하며 정면 비판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표가 공무원연금개혁 협상에 국민연금을 끌고 들어온 것은 노무현 정부때 했던 것을 뒤집고 국가재정을 생각하지 않는 무책임한 발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문 대표가 '노후소득 보장 확보에 그치지 않고, 국민연금도 소득대체율을 조정해 노후소득보장 기능을 제대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며 "이 발언은 불과 8년 전 노무현 정부의 국민연금 개혁을 스스로 180도 뒤집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 대표는 당시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으로서 한나라당과 열린우리당이 합의한 국민연금 개혁을 누구보다 정확히 알고 있다"며 "그런데 지금와서 공무원연금개혁 하자는 데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인상을 들고 나온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또 "야당은 지금 즉시 알파·베타 숫자를 제시해 재정추계가 가능하도록 협조해야 한다"며 "실무기구 활동 시한도 합의하려고 노력하겠지만 안되면 특위에서 공무원연금 개정안 마련에 즉시 착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전날 열린 '사드 의총'에 대해 "의총에서 사드를 의제로 삼은 이유는 국가 안보 문제에 대해 집권여당이 가만히 있는 게 맞지 않고 야당 전원이 (사드의 한반도배치)반대하는 데 대해 우리 스스로 이해 높이고 의견을 수렴할 필요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는 일부 친박(친 박근혜)계 의원들이 사드 문제를 의총 의제로 삼은 것 자체를 비판한 것에 대한 반박이다.

이어 "대통령 말대로 정부와 청와대의 현명한 판단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방위원회에서 추후 계속 논의하고 정부에 우리 의원들의 의견을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hong1987@newsis.com
saysaysay@newsis.com
★ 뉴시스 뉴스, 이젠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도 만나세요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