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 대통령, 오열하는 '천안함 유가족' 손잡고 '위로'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학일 기자
원문보기
[CBS노컷뉴스 김학일 기자]

천안함 피격 5주기인 26일 국립 대전현충원 '천안함 46 용사' 묘역에서 이창기 준위의 어머니가 묘비를 어루만지고 있다. (사진=대전CBS 고형석 기자)

천안함 피격 5주기인 26일 국립 대전현충원 '천안함 46 용사' 묘역에서 이창기 준위의 어머니가 묘비를 어루만지고 있다. (사진=대전CBS 고형석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6일 천안함 5주기를 맞아 오열하는 천안함 유가족들의 손을 잡고 위로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국립대전현충원 내 천안함 46 용사 묘역을 방문한 자리에서 천안함 산화자 고 박경수 상사의 어머니 이기옥 씨가 "서해교전 때도 제대하라고 했는데… 시신도 못 찾고…"라며 오열하자 이 씨의 손을 잡고 비석도 어루만지며 위로했다.

박 대통령은 고 김태석 원사의 묘 앞에서 미망인 이수정 씨에게 "슬픔을 어떻게 견디십니까. 그 분들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앞으로도 유족 여러분들을 잘 모시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또 고 김경수 상사의 중학생 딸 김다예양에게 "생활에 어려움이 없어요?"라고 물은 뒤 "아버지 사진을 보면서 생각을 많이 하겠어요. 나라를 위해 희생한 아버님을 생각해서 학생도 훌륭하게 자라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위로했다.

박 대통령은 고 나현민 상병의 묘도 둘러보고 부친 나재봉 씨와 대화한 뒤 고 한주호 준위 묘역으로 이동해 참배했다.

이날 천안함 추모식에는 유가족 및 승무원 276명, 장차관급 23명,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등 여야 정치인, 지장자치단체 등 5,000여 명이 참석했다.

khi@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2. 2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3. 3김현수 더비
    김현수 더비
  4. 4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5. 5패스트트랙 충돌 벌금형
    패스트트랙 충돌 벌금형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