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남경필 지사, 천안함 용사 5주기 추모식 참석 "국민통합이 국가안보를 지킨다"

중앙일보 n/a
원문보기
지난해 12월 평택 해군2함대를 방문한 남 지사가 천안함 용사 46인의 넋을 기리며 참배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청]

지난해 12월 평택 해군2함대를 방문한 남 지사가 천안함 용사 46인의 넋을 기리며 참배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청]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6일 국립대전현충원 현충광장에서 열린 천안함 용사 5주기 추모식에 참석했다.

이날 남 지사는 추모식을 마친 후 “천안함 용사 46명의 귀환을 온 국민이 염원하던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5년이 지났다. 5주기가 50주기가 되고 100주기가 되더라도 순국하신 해군 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이 역사에 남을 수 있도록 영원히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며 “튼튼한 국가 안보 없이 평화도 번영도 있을 수 없다는 불변의 진리를 항상 마음에 새겨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남 지사는 “경기도는 대한민국 안보의 중심이다. 특히 서해안과 NLL을 지켜내야 한다. 군과 협력해 도민은 물론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 것”이라며 “국민통합만이 최고의 안보다. 정치는 물론 우리 사회 곳곳의 통합이 국가안보를 지키는 가장 큰 힘이 될 것으로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남 지사는 지난달 25일 경기도의 이름을 딴 최신예 호위군함인 해군 ‘경기함’과 자매결연을 하고 초대 명예함장으로 위촉되는 등 서해바다 안보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왔다.

경기도는 천안함 용사 5주기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경기도와 경기연구원, 경기도 인재개발원 등 산하 기관 홈페이지에 사이버 추모관을 마련했다. 도민을 대상으로 ‘한 송이 헌화 운동’도 벌이고 있다.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 중앙일보 : DramaHouse & J Content Hub Co.,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남산 곤돌라 사업 제동
    남산 곤돌라 사업 제동
  2. 2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3. 3통일교 금품 의혹
    통일교 금품 의혹
  4. 4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5. 5장동혁 책임론
    장동혁 책임론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