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문재인 "천안함 폭침사건 자체가 안보 무능의 산물" 비판

중앙일보 n/a
원문보기
문재인 천안함 [사진 중앙 포토]

문재인 천안함 [사진 중앙 포토]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천안함 폭침사건 자체가 새누리당 정권 안보 무능의 산물”이라고 25일 밝혔다.

문 대표는 이날 인천 서구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천안함 폭침 5주기’를 하루 앞두고 이 같이 말했다.

문재인 대표는 “이명박, 박근혜 정부 7년간 국방 안보는 참담한 수준으로 무너졌다”면서 “특히 하루가 멀다하고 터지는 군대 내 각종 사건사고와 방산비리는 이 정권의 안보의지와 능력을 의심케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군 창설 이래 지금처럼 군 수뇌부가 방산비리에 줄줄이엮여 철창가는일은 없었다. 사상최악의 안보무능, 기강해이”라며 “방산비리는 단순한 부정부패가 아니라 국가안보에 구멍을 뚫는 국가 보안사고이며 안보를 돈과 바꾸는 매국행위”라고 주장했다.

문 대표는 또 “천안함 폭침 5주기는 종북몰이가 아니라 해이한 안보태세를 점검하고 바로 세우는 계기가 돼야한다”며 “고귀한 목숨을 바친 46명 장병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문재인 대표는 지난 대선 때 후보단일화 TV토론 중 “천안함 침몰사건”이라고 언급해 논란이 일자 이후 거리유세에서 “천안함 폭침 사건”으로 표현을 바꾸기도 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 중앙일보 : DramaHouse & J Content Hub Co.,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2. 2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3. 3김현수 더비
    김현수 더비
  4. 4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5. 5패스트트랙 충돌 벌금형
    패스트트랙 충돌 벌금형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