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감수성`1년]②`반전 종결 게스트` 베스트5

이데일리 양승준
원문보기
[이데일리 스타in 양승준 기자] `감수성`을 지킨 일등공신은 `감수왕`뿐이 아니다. 원더걸스·아이유 등 스타들도 숨겨진 개그로 `감수성` 장수를 도왔다. 윤종신은 내시 역으로 나와 `깨방정`을 떨었고 김완선은 관록의 섹시 웨이브춤으로 무대를 휘어잡았다. `감수성`이 지난해 7월 `개그콘서트` 엔딩 코너로 자리를 옮겨가며 개그맨과 게스트는 공생했다. 그래서 준비했다. `감수성` 출연 개그맨이 꼽은 `베스트 게스트5`. "다이나믹 듀오는 개그 욕심이 많더라. 그런데 `유머 1번지` 식 콩트 연기를 좋아하더라." "김장훈은 떨린다고 안정제까지 먹었다." 에피소드도 흥미로웠다.

◇청나라 `19금` 황제 이원종 (2011.7.3)

"네가 감수왕이냐?" 이원종은 중저음의 목소리로 등장부터 `감수성`을 압도했다. `용의 눈물` `야인시대` 등 시대극에서 보여줬던 연기 저력도 빛났다. 백미는 `19금 개그`였다. 이원종은 김준호와 몸싸움을 하다 웃통까지 벗겨졌다. 때문에 그의 가슴 속 털도 그대로 전파를 탔다. "준호야, 이거 너무 한 거 아냐? 나 집에서 딸들도 보고 있어." `오랑캐` 김지호와 비슷하다는 외모 굴욕(?)도 당했다. "나 안 할래."

▲김대희: 이원종이 입을 떼자마자 방청객에서 "우와" 하는 탄성이 터졌다. 포스가 엄청났다랄까. 목소리부터 `감수성`에 워낙 잘 어울렸다. `감수성`에 원래 있는 캐릭터 같았다.

◇혼성에서 온 `버럭 공주` 신지(2012.1.8)

"독한 년이라고? 여자 아이돌 나오면 되게 잘해주더구먼 이게 뭐야." 신지의 `버럭 개그`는 `감수성`을 흔들었다. 그의 얼음장 같은 말에 `감수왕`은 물론 내시도 얼어붙었다. "넌(내시)또 뭐야? 아무튼, 남자는 다 똑같아." 내시가 신지 옆에 붙자 신지는 거침없이 그의 얼굴에 따귀를 날렸다. 진짜 리얼했다는 평.

▲김영민: 신지는 `따귀개그` 종결자다. 여자 게스트들이 나오면 다들 너무 살살 때려 개그가 안 산다. 그래서 신지에게 녹화 전 전치 3주 나오게 힘껏 때려 달라고 부탁했다. 그런데 막상 맞아보니 정말 손이 맵더라. 입안에 피도 잠깐 나왔다. 괜히 시원하게 때려달라고 신신당부했구나 싶었다.

◇`감수왕` 세자 `능청` 여진구(2012.2.12)

드라마 `해를 품은 달`로 스타덤에 오른 여진구는 `감수성`도 품었다. 여진구는 능청스러운 콩트 연기를 자연스럽게 선보였다. "아바마마, 전 연우가 아니면 그 누구와도 혼인할 수 없습니다." 개그우먼 박지선이 세자빈으로 나와 여진구를 품으려 하자 그를 코믹하게 면박을 줘 웃음도 샀다. "누나 왜 이러세요, 저 중학생이에요."


▲김준호: 여진구가 중학생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다. 연기를 정말 잘하더라. 무엇보다 착해서 기억에 남는다. 보통 게스트로 나오는 연예인들은 한 두 번 맞춰보고 다른 데 있다 녹화 때맞춰 온다. 그런데 여진구는 녹화장에 낮부터 도착해서 계속 분장실에 우리와 함께 있었다. 다른 사람 눈치 보거나 의식하는 게 없어 순수해 보였다. 그래서 점심도 사줬다. 카카오톡 친구도 맺고. 나중에 여진구 학교 축제 때 가주기로 약속했다.

◇청나라 `당돌` 공주 시크릿(2011. 10.30)

걸그룹 시크릿 개그의 발견. 시크릿 멤버들은 `독했다`. 청나라 오랑캐 역을 맡은 김지호가 몸을 던져 공주들을 구하려 하자 `짜증 개그`로 웃음을 샀다. "아 숨 막혀요." "도대체 뭐 드셨어요? 냄새 너무 나." 뿐 만이 아니다. 시크릿은 `통아저씨춤`을 추며 `깨방정`도 떨었다.

▲김지호: 시크릿은 정말 열심히해줬다.`감수성`에 600회 특집을 비롯해 두 번이나 나왔다. 두 번 모두 멤버들끼지 아이디어 짜고 호흡 맞추며 적극적으로 녹화에 참여해줬다. 나도 따귀를 맞았는데 손도 제법 맵더라. 걸그룹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다.



◇2% 부족한 협상전문가 김장훈 (2012.4.1)

`반전 개그`의 달인. 김장훈은 "가수들이 홍보하러 개그프로그램 나오는 게 싫다"면서 신곡 `봄비`를 `몸개그`로 홍보했다.

▲김준호: 김장훈은 지나칠 정도로 열심히 한다. 아이디어 내는 건 기본이다. 무대 올라갈 때까지 `이거 안 웃기지 않냐? 더 재미있는 거 없을까`라며 계속 묻고 또 물었다. 누구보다 개그를 좋아하는 가수다. 개그맨 기수를 달라고 해 나와 동기하기로 했다. `개그콘서트` 게스트로 나올 때마다 전체회식을 준비해줘 정말 고마운 선배기도 하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2. 2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