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김민석 전 의원, 김자영 전 아나운서와 23년 만에 이혼… "잉꼬부부였는데"

조선일보 조선닷컴
원문보기
김민석 김자영 이혼, 사진=조선DB

김민석 김자영 이혼, 사진=조선DB

김민석 전 의원, 김자영 전 아나운서와 23년 만에 이혼… "잉꼬부부였는데"

김민석 전 국회의원이 부인 김자영 전 아나운서와 이혼했다.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민석 전 의원은 지난해 말 김자영 전 아니운서와 이혼하기로 합의했다. 김자영 전 아나운서가 이혼 소송을 냈고, 법원이 이를 조정 절차에 회부해 이혼 조정이 성립했다. 결혼 23년 만이다.

김민석 전 의원과 김자영 전 아나운서는 잉꼬부부로 유명했기에 두 사람의 이혼 소식은 더욱 충격을 자아낸다.

김민석 전 의원은 386 운동권 출신으로, 지난 1990년 정계에 입문, 기난 15대 총선에서 최연소로 당선되며 정치인의 길을 걸어왔다.

새천년민주당 시절인 2002년 30대의 나이로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며 정치 인생 전성기를 맞기도 했지만, 같은 해 10월 노무현-정몽준 대선 후보 간 단일화 과정에서 민주당을 탈당, 정 후보 측 국민통합21로 적을 옮기면서 ‘철새’라는 오명을 안기도 했다.


이후 17대 총선에서 고배를 마신 김민석 전 의원은 이후 가족과 함께 미국 유학길에 올랐다.

한편 김민석 전 의원과 김자영 전 아나운서는 지난 1993년 결혼, 슬하에 두 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

김민석 김자영 이혼에 네티즌들은 "김민석 김자영 이혼, 오늘 이혼 소식이 많이 들리네" "김민석 김자영 이혼, 23년을 살고도 이혼을 하는구나..." "김민석 김자영 이혼, 아이들은 누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선닷컴]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