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9 °
IT조선 언론사 이미지

스마트폰 압축 앱 ‘알집 모바일’ 100만 누적 다운로드 돌파

IT조선 노동균 기자
원문보기

[미디어잇 노동균]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자사의 스마트폰 압축 유틸리티 앱 '알집 모바일'이 구글 플레이 기준 1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알집 모바일은 PC용 알집의 다양한 압축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압축 유틸리티 앱이다. 지난해 2월 안드로이드 마켓 출시 이후 1년 만에 1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스마트폰 필수 유틸리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zip, egg, alz 포맷으로 파일 압축을 할 수 있고, 7z, rar 등 15종의 포맷으로 압축된 파일의 압축해제도 가능하다. 아울러 폴더생성, 파일 삭제 및 복사 등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파일관리자 기능도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스마트폰 파일 관리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압축을 해제하지 않고도 압축파일 속 이미지를 바로 볼 수 있는 자체 이미지 뷰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 폴더 즐겨찾기 ▲ 파일속성 보기 ▲ 가로 모드 등의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신제훈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 본부장은 '사진 촬영, 영상 감상, 메일 확인 등 스마트폰의 활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 관리가 필수적이 됐다'며 '알집 모바일을 통해 스마트폰 속 파일들을 손쉽게 관리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it.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폰세 토론토 9승
    폰세 토론토 9승
  3. 3정우영 시즌 첫 도움
    정우영 시즌 첫 도움
  4. 4트럼프 연준 의장 후보
    트럼프 연준 의장 후보
  5. 5김민선 월드컵 500m 6위
    김민선 월드컵 500m 6위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