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7.9 °
IT조선 언론사 이미지

스마트폰 압축 앱 ‘알집 모바일’ 100만 누적 다운로드 돌파

IT조선 노동균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미디어잇 노동균]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자사의 스마트폰 압축 유틸리티 앱 '알집 모바일'이 구글 플레이 기준 1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알집 모바일은 PC용 알집의 다양한 압축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압축 유틸리티 앱이다. 지난해 2월 안드로이드 마켓 출시 이후 1년 만에 1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스마트폰 필수 유틸리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zip, egg, alz 포맷으로 파일 압축을 할 수 있고, 7z, rar 등 15종의 포맷으로 압축된 파일의 압축해제도 가능하다. 아울러 폴더생성, 파일 삭제 및 복사 등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파일관리자 기능도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스마트폰 파일 관리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압축을 해제하지 않고도 압축파일 속 이미지를 바로 볼 수 있는 자체 이미지 뷰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 폴더 즐겨찾기 ▲ 파일속성 보기 ▲ 가로 모드 등의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신제훈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 본부장은 '사진 촬영, 영상 감상, 메일 확인 등 스마트폰의 활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 관리가 필수적이 됐다'며 '알집 모바일을 통해 스마트폰 속 파일들을 손쉽게 관리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it.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문수 장동혁 당대표
    김문수 장동혁 당대표
  2. 280s 서울가요제 윤도현
    80s 서울가요제 윤도현
  3. 3토트넘 맨시티 완파
    토트넘 맨시티 완파
  4. 4이동경 극장골
    이동경 극장골
  5. 5이재명 한일 협력
    이재명 한일 협력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