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방산비리' 정옥근 전 해참총장 구속영장 청구방침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중호 기자
원문보기
[CBS노컷뉴스 김중호 기자 ]


STX로부터 거액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체포된 정옥근(63) 전 해군 참모총장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방위사업비리 정부합동수사단(단장 김기동 고양지청장)은 신병을 확보한 정 전 총장에 대해 30일 중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합수단은 전날 오후 정 전 총장을 자택에서 체포해, STX가 정 전 총장 아들이 대주주로 있는 요트회사에 수억원대의 광고비를 협찬한 것에 대가성이 있었는지 여부등을 집중 추궁했다.

정 전 총장은 조사에서 "STX가 광고비를 협찬한 아들 회사에 대해서는 관여한 바가 없고 당시 상황에 대해서는 잘 생각이 나지 않는다"며 혐의내용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합수단은 지난 2008년 10월 '대한민국 해군 국제관함식' 행사 때 정 전 총장의 아들이 대주주로 있던 Y사 측에 후원사 자격으로 참여했던 STX조선해양, STX 엔진이 광고비로 건넨 7억여원을 뇌물로 보고 수사를 벌여왔다.

STX의 광고비가 고속함 및 차기 호위함 수주 과정에 정 전 총장의 조력을 바란 대가성 성격이 짙다는 설명이다.


Y사는 해양스포츠 관련 교육 마케팅 업체지만 이 행사를 마친 뒤에는 별다른 매출이 없어 유령회사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합수단은 구속 수감 중인 강덕수 전 STX 그룹 회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금품 제공과 관련한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총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방침이 정해짐에 따라 이미 체포된 정 전 총장의 아들은 오늘 새벽 집으로 귀가했다.

gabobo@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3. 3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4. 4레오 7000득점
    레오 7000득점
  5. 5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