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포르쉐, 더 강력한 SUV ‘뉴 카이엔 디젤’ 출시

헤럴드경제 조동석
원문보기
[헤럴드경제=조동석 기자]포르쉐 코리아가 ‘뉴 카이엔 디젤’을 출시한다. 뉴 카이엔 라인업은 지난 12월 출시된 카이엔 S, 카이엔 S 디젤, 카이엔 터보에 이어 카이엔 디젤이 출시되면서 더욱 확대됐다.

뉴 카이엔 디젤은 스포티함과 효율성을 성공적으로 결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더욱 커진 터보 차저를 장착한 3리터 V6 엔진은 이전 세대보다 17마력 증가한 262마력의 최고 출력을, 3.06kgㆍm 증가한 59.1kgㆍm)의 최대 토크를 각각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3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장착 시 7.2초)이며, 최고 속도는 221㎞/h 다. 국내 복합연비는 10.8㎞/ℓ, CO2배출량은 187g/㎞다.


보닛은 더욱 넓어보이며, 중앙의 공기 흡입구는 이전 모델보다 작아지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리어 부분은 완전히 새로워졌다. 회사 측은 리어 라이트의 배치는 3차원의 입체 효과를 내며, 브레이크 등은 프런트의 LED 주간 주행등과 마찬가지로 4 포인트 디자인으로 마무리됐다고 설명했다.


또 새롭게 디자인된 배기 파이프는 리어 하단부 패널에 장착돼 더욱 파워풀한 디자인을 뽐낸다.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자동 테일게이트, 스포츠 다기능 스티어링 휠, 오디오 시스템은 물론 자동감광식 미러 등 다양한 사양들이 기본으로 장착돼 상품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고 가격적인 혜택을 더했다. 가격은 9490만원.

dscho@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2. 2이재명 방중
    이재명 방중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