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6 °
YTN 언론사 이미지

김연아 의상 "튀지 않는 예의 바름...그리고 발랄함"

YTN
원문보기
YTN 동영상 보기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성공으로 이끈 김연아 선수는 감동적인 프레젠테이션뿐 아니라 패션도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김연아의 스타일리스트를 담당한 서래지나 아장드베티 실장은 이번 IOC 총회에서 김연아의 스타일에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활동하기 편한 디자인'과 '신뢰감을 주는 모노톤'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서래지나 실장은 "최종 프레젠테이션에서 김연아가 입은 옷은 평창 단복인데, 단복으로는 주로 재킷과 치마를 입는 게 보통이지만, 김연아의 나이를 고려해 좀 더 트렌드에 맞게 망토를 달아줘서 발랄하게 보인 측면이 있는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김연아는 카리스마가 있긴 하지만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가벼워 보이지 않고 예의 있어 보이도록 무채색을 기조로 한 모노톤을 선택했다"며, "김연아도 개인적으로 어른들 앞에서 튀지 않게 해달라고 부탁하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모노톤이 자칫 나이들어 보일 수 있는데 그걸 보완하기 위해 디테일과 포인트에 신경 써서 의상을 준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서래지나 실장은 프레젠테이션 당시 김연아가 입은 옷도 대부분 활동하기 편한 국내 옷들이라며, "김연아가 화려한 옷보다는 때와 장소에 맞는 옷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어리지만 지혜롭고 속이 깊은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2. 2주택 공급 신뢰성
    주택 공급 신뢰성
  3. 3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4. 4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5. 5연탄 나눔 봉사
    연탄 나눔 봉사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