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럽 유명저널 편집위원 선정된 핵융합硏 윤정식 박사 (대전=연합뉴스) 국가핵융합연구소는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 부센터장인 윤정식(44·사진) 박사가 유럽의 메이저 과학논문인용색인(SCI) 저널 중 하나인 '유럽 물리저널D' 편집위원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국가핵융합연구소) |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국가핵융합연구소는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 부센터장인 윤정식(44) 박사가 유럽의 메이저 과학논문인용색인(SCI) 저널 중 하나인 '유럽 물리저널D' 편집위원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저널은 1998년 창간돼 매년 4차례 발간되는 학술지다. 원자 및 분자 물리학, 광학 및 플라즈마 물리학 분야의 수준 높은 논문을 출판하고 있다.
저널 편집진은 3명의 편집 책임자와 45명의 편집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편집위원에는 전 세계에서 원자, 분자, 광학 및 플라즈마 물리학 분야를 대표하는 석학들이 참여하고 있다.
윤 박사는 이달부터 2017년 12월까지 이 저널에 투고되는 논문의 심사 결과 검토, 게재 가부 결정, 학술지 기획 등에 참여하게 된다.
김기만 국가핵융합연구소장은 "윤 박사가 원자 및 분자 데이터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면서 물리 분야 주요 저널에 잇따라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sw21@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