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8강 탈락 日 나가토모 "이것이 우리 실력이다"

더팩트
원문보기
나가토모 유토(가운데)가 23일 UAE와 아시안컵 8강전에서 패한 뒤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 일본축구협회 홈페이지

나가토모 유토(가운데)가 23일 UAE와 아시안컵 8강전에서 패한 뒤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 일본축구협회 홈페이지


[더팩트ㅣ이현용 기자] 나가토모 유토가 아랍에미리트(UAE)전 패배로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호주 아시안컵 8강에서 탈락한 뒤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일본은 23일 오후 호주 시드니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호주 아시안컵 8강 UAE와 경기에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 끝에 4-5로 졌다. 전반 7분 알리 맙쿠트에게 선제골을 내준 일본은 후반 36분 시바사키 가쿠가 동점골을 터뜨려 연장에 돌입했다. 하지만 결국 승부차기 끝에 무릎을 꿇었다.

경기가 끝나고 나가토모는 "이것이 우리 실력이다.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했고 아시안컵에서도 성적을 내지 못했다. 현실을 받아들이고 앞으로 노력해야 한다"면서 "UAE에 기술이 좋은 선수, 스피드가 빠른 선수가 있어 힘든 경기를 했다. 기회가 많았지만 1골밖에 넣지 못한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나가토모는 미안한 마음을 나타냈다. 그는 "연장 전반에 허벅지 뒤쪽이 다쳤다. 이 부상이 동료들에게 부담이 됐다. 미안하다. 교체 카드가 없었기 때문에 팀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열심히 뛰었지만 경기에서 졌다"고 밝혔다.

최근 4번의 아시안컵에서 3번 우승을 차지한 디펜딩 챔피언은 '복병' UAE에 패해 짐을 쌌다. 2000 레바논부터 이어온 연속 4강 진출 기록도 마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2. 2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안유진
  3. 3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4. 4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