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웅진코웨이, 백자 닮은 공기청정기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태은기자
원문보기
[6개 제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6년 연속]

생활환경기업 웅진코웨이가 멀티 제가습 공기청정기(APM-1211GH)를 포함한 6개 제품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멀티 제가습 공기청정기(사진)는 국내 최초로 공기청정기에 가습, 제습, 살균기능을 추가한 제품으로 사용자가 실내 환경과 날씨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기능 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백자가 갖춘 곡선미와 순백색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6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또한 14개의 출품작 중 6개 제품이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43%의 인증율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기업들의 평균 인증율은 28%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ers Society Americ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58개국 총 1800여 개의 회사에서 출품한 4515개 제품이 경합을 벌였다.

최헌정 웅진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디자인과 이노베이션을 결합한 디노베이션 경영 방침 아래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리드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웅진코웨이는 최근 ‘iF 디자인 어워드’의 3년간의 수상실적을 포인트로 환산한 ‘iF 랭킹’에서 쟁쟁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여 38위에 오르는 등 국제무대에서 꾸준히 디자인력을 인정받고 있다.

[핫이슈] 엘피다 파산, 파장 어디까지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모바일]

김태은기자 taie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5. 5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