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 NEWS 언론사 이미지

KT 휴대폰결제, ARS통화로 스미싱 차단

IT NEWS 이강민 기자 kangmin@itnews.or.kr
원문보기
KT가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이용 시 ARS통화로 결제 정보를 확인하고 미리 설정해 둔 비밀번호로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는 ‘올레 ARS 안심인증’을 출시해, 기존 SMS인증방식과 함께 2단계 인증시스템을 통한 불법결제 유도 원천 차단에 나선다.

‘올레 ARS 안심인증’서비스는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 시 결제창에 휴대폰 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ARS 통화로 해당 결제 사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후 기존의 SMS인증을 거쳐 결제를 진행하는 휴대폰 결제 보안 서비스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ARS인증 시 결제사실 및 정보확인 뿐만 아니라, 4자리의 개인비밀번호(PIN)를 미리 설정해 둔 경우 해당 비밀번호를 입력 해야만 SMS인증번호가 발송돼 더욱 안전하게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는 이번 ‘올레 ARS 안심인증’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결제사실 및 정보를 직접 확인하고 또한 비밀번호를 통해 2중 인증시스템을 갖추게 될 경우, 스미싱 등 사행성사이트에서 교묘한 방법으로 본인확인을 가장해 SMS인증번호를 발송하는 등의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한 불법적인 사례들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olleh ARS안심인증’은 KT 고객 누구나 올레고객센터(114) 및 올레닷컴(www.olleh.com)을 통해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KT는 향후 스마트폰 앱 결제 등 타 금융서비스에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KT 마케팅부문 스마트금융담당 최정윤 상무는 “고객들이 보다 안전한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olleh ARS안심인증’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스마트폰 앱 등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해당 서비스가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강민 기자 kangmin@itnews.or.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4. 4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5. 5양현준 윙백 변신
    양현준 윙백 변신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