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30년 담배 피운 장만옥, 호흡 불규칙해 심장 검사 받아

더팩트
원문보기
중화권 대표 여배우 장만옥이 건강 문제로 심장 검사를 받아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영화 '첨밀밀' 스틸

중화권 대표 여배우 장만옥이 건강 문제로 심장 검사를 받아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영화 '첨밀밀' 스틸


장만옥, 90년대엔 1시간에 한 갑 피워

[더팩트 | 강희정 인턴기자] 배우 장만옥(장만위·50)가 최근 심장 검사를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5일 중국 시나연예는 홍콩 매체를 인용해 장만옥이 최근 홍콩 센트럴에 있는 심장 전문 병원에서 심장 검사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날 장만옥은 모자와 선글라스, 스카프로 얼굴을 가린 채 일행과 함께 병원을 찾았다. 예전보다 부쩍 마른 모습의 장만옥은 진료를 끝내고 병원에서 나온 후에도 골목으로 들어가 담배를 피웠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장만옥의 오랜 흡연 습관은 이미 홍콩 연예계에 자자하다. 그간 음식 조절, 등산, 자전거타기 등으로 건강 관리에 신경 써온 장만옥은 유독 담배를 끊지 못했다.

장만옥은 환절기에 숨이 가쁘고 아침에 일어날 때 명치가 불편한 증상이 있으며 자주 호흡이 불규칙해 심장과 진료를 받았다. 또한 의사는 장만옥에게 어서 담배를 끊으라 충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 '첨밀밀' '화양연화' 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장만옥은 최근 연기를 잠정 중단하고 뮤지션으로 전향했으나 지난 5월 2014 스트로베리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서 부족한 가창력으로 혹평을 들은 바 있다.

sseoul@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