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새누리 “방산비리, 검찰과 군 검찰 특별수사본부 설치하라"

뉴스1
원문보기

"방산비리, 국정조사보다 수사가 먼저"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4.10.24/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4.10.24/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서울=뉴스1) 김유대 기자,김영신 기자 =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5일 "방산비리에 대한 국정조사를 하기 전에 먼저 검찰에서 철저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수석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사안(방산비리)을 단순히 국정조사로 넘기게 되면 정치적 공방만 제기되고, 관련 자료는 오히려 유실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수석은 "하루 빨리 검찰은 군검찰과 합동 특별수사본부를 구성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관련자를 처벌해야 한다"며 "국정조사를 논하기 전에 검찰이 수사에 착수하고, 비리를 명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수석은 "이번 만은 여야가 정쟁에서 벗어나 군의 무기 체계를 흔든 방산 비리를 검찰이 수사하도록 해야 한다"며 "검찰은 하루 빨리 나서야 한다. 무엇을 머뭇거리고 있는지 국민들이 오히려 궁금해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수석은 여당이 주장하는 공무원연금 연내처리와 야당이 요구하는 이른바 사자방 국정조사(4대강, 자원외교, 방산비리) '빅딜설'에 대해선 "성격이 다른 것을 같이 붙여 논의한다는 것 자체가 잘못"이라며 "조건을 달아 연계해서는 안되고 각각 별개로 가야 한다"고 밝혔다.

ydki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