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TV로그인]'라이어 게임', 유사 소재 '더 지니어스' 넘어설까

뉴스1
원문보기
(서울=뉴스1스포츠) 명희숙 기자 = 게임을 통해 인간 군상을 담은 심리 드라마가 온다.

20일 밤 11시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라이어 게임'은 총상금 100억 원을 차지하기 위해 리얼리티쇼 '라이어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앞서 '라이어 게임'은 일본 동명의 원작 만화뿐만 아니라 드라마와 영화로도 제작돼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국내에서는 tvN 예능프로그램 '더 지니어스'가 게임이라는 소재로 이미 시즌3까지 제작된 상황에서 '라이어 게임'이 어떤 차별화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tvN '라이어 게임' 20일 첫 방송된다. © CJ E&M 제공

tvN '라이어 게임' 20일 첫 방송된다. © CJ E&M 제공


'라이어 게임' 제작진은 최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원작 만화를 리메이크했으나 극이 진행될수록 다른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라고 밝혔다.

류용재 작가는 "'라이어 게임'은 신성록이 연기하는 강도영이라는 캐릭터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 리얼리티 쇼라는 설정으로 원작과 다른 느낌을 보여주려 한다"며 "이 작품을 오래전부터 준비했다. '더 지니어스' 방송을 처음 봤을 땐 드라마와 겹치는 부분도 많아서 신경 쓰였지만 지금은 참고할 부분도 많다고 생각한다"고 자심감을 드러냈다.

'더 지니어스'는 현재 시즌3가 방영되고 있는 상황. 단순한 예능 프로그램을 넘어 게임을 하며 드러나는 출연자들의 내밀한 심리와 다양한 인간군상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후발 주자인 '라이어 게임'은 드라마라는 요소를 통해 좀 더 치밀하게 돈 앞에 돈인 인간들의 심리를 그려낼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홍선 PD는 "'라이어 게임'은 거짓말을 해야 상금을 타낼 수 있다는 드라마적 설정을 가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과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다양한 캐릭터의 숨겨진 사연과 극 속의 반전이 큰 재미를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라이어 게임'은 드라마가 가진 풍성한 스토리와 다채로운 볼거리로 '더 지니어스'와 유사한 설정이지만 좀 더 폭넓은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라이어 게임'만의 신선한 게임들은 기존 '더 지니어스'를 좋아했던 시청자에게 지적 유희를 안겨줄 듯하다. '라이어 게임'의 잔혹한 첫 게임이 기대된다.
reddgreen35@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