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아베 내각 여성 각료 3명, 야스쿠니 신사 참배

뉴스1
원문보기

다카이치 사나에 총무상이 18일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다. ⓒAFP=뉴스1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아베 내각 각료 3명이 18일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다고 지지통신 등 일본 언론이 보도했다.

이날 다카이치 사나에 총무상, 야마타니 에리코 납치문제 담당상, 아리무라 하루코 여성활약담당상은 야스쿠니신사 추계 대제(17~20일)를 맞아 도쿄 지오다구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다.

지난달 3일 아베 신조 총리가 취임 후 첫 번째 개각을 단행한 이후 일본 각료의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는 이번이 처음이다.

초당파 의원연맹 '다함께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 소속의 타카이치 총무상은 이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들에게 감사와 애도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참배는 스스로 의지에 따라 실시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한편 전날에는 에토 세이치 총리 보좌관과 초당파 의원 110명이 추계 대제 첫날을 맞아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했다.

아베 총리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아셈(ASEM) 정상회의 참석 후 18일 귀국하지만 공물은 먼저 봉납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오자키 야스히사 일본 후생노동상도 참배 대신 공물을 봉납했다.

도쿄 지요다구에 위치한 야스쿠니 신사는 하와이 진주만 기습공격을 명령해 태평양 전쟁을 일으킨 도조 히데키를 비롯한 A급 전범 14명 등 246만6000여명의 영령이 합사된 곳이다.

ejjung@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2. 2이민정 이병헌
    이민정 이병헌
  3. 3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