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ITWorld 언론사 이미지

크롬북, “포토샵 스트리밍으로 사용할 수 있다”

ITWorld
원문보기
포토샵을 이제 크롬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여태까지 크롬북 사용자들은 포토샵과 같은 무거운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 스토리지나 프로세서 성능 좀 더 뛰어난 고가의 PC를 사용해야만 했다. 하지만 이제 포토샵을 스트리밍해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크롬북으로도 사진 편집 작업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크롬북의 포토샵 스트리밍 기능의 베타 버전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교육 기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우선적으로 제공된다.

크롬북은 항상 데스크톱 프로그램들을 제대로 실행하기에는 성능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특히, 그 중에서도 포토샵의 제한적인 사용은 많은 사용자들의 불만사항이었다. 물론, Pixlr와 같은 웹 애플리케이션 대안이 있었지만 포토샵 만큼의 전문성을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문제가 됐었다. 이 때문에 디자인이나 그래픽 관련 종사자들이 PC를 구매할 때 크롬북은 항상 논외였다. 하지만 크롬북에서 포토샵을 스트리밍해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크롬북의 사용자 층은 이전에 비해 한 층 더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포토샵 스트리밍 기능은 원격 서버로부터 바로 이뤄지기 때문에 어떠한 추가적인 설치도 필요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모든 것은 클라우드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업데이트 또한 자동으로 진행되며 IT 관리자들은 한 번의 클릭으로 여러 대의 기기에서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구글 드라이브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능을 통해 포토샵 파일들을 관리할 수 있다.

어도비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포토샵에 이어 다른 프로그램들도 “곧 스트리밍으로 제공될 것”이며, 이를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된 모든 윈도우 PC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현재 시점에서 포토샵 스트리밍 기능이 언제 교육 기관 사용자 외에 일반 사용자들에게까지도 제공될 지는 미지수이다. editor@itworld.co.kr

Jared Newman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2. 2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3. 3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4. 4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5. 5한국은행 관봉권 강제수사
    한국은행 관봉권 강제수사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