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LPD #16] PPT에서 복사 붙여넣기 했는데 왜 색깔이 다르지?

플래텀
원문보기
파워포인트로 문서를 만들다 보면 당황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분명 다른 사람이 하면 잘 되는 것이 내가 하면 안되는 일이 생각보다 참 많이 일어납니다. 그 중 가장 당황스러운 일은 이 일이 아닐까 합니다.




원래 있던 PPT에서 복사한 도형이 내 PPT로 붙여넣기 하니까 색깔이 바뀌지?




저도 이 황당한 일을 겪어본 적이 있습니다. 아마 파워포인트를 다뤄보신 분이라면 분명 한번쯤 겪어봤을 법한 일입니다.


색깔이 바뀌는 이유는 테마색 때문이다

파워포인트에는 테마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테마색은 사용자가 임의의 컬러조합을 설정해두는 것입니다. 미리 설정을 한 덕분에 사용자는 원하는 컬러를 매번 찾지 않고 파워포인트 내에서 쉽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 기능을 알지 못합니다. 흔히 기본색이라 불립니다. 하지만 잘못된 명칭입니다. 사용자의 잘못이라기 보다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어렵고 복잡하게 GUI를 만들었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제대로 붙여넣기가 된다

옵션 하나만 바꿔주면 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옵션을 찾기가 조금 복잡할 뿐입니다. 파워포인트2013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2007이나 2010은 인터페이스에 차이만 있을 뿐 경로는 같습니다.

가급적 단계별로 스샷을 찍고 설명하는 것을 지양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단계별 설명이 제일 효과적인 관계로 하나씩 캡쳐를 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됩니다. 누차 말씀 드리지만 2007과 2010은 인터페이스 차이만 있고 과정은 동일합니다.

1. 상단 메뉴 중에서 [디자인] 탭을 클릭합니다.


2. 메뉴 중에서 아래 이미지에서 보이는 버튼(*표시)을 클릭합니다.


3. 위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거기서 “색(C)”을 클릭합니다.


4. 다양한 옵션 중에서 office를 클릭합니다. 이 옵션이 여러분이 그동안 숱하게 봐온 그 기본색입니다. 다만 2013에서는 이 office 컬러가 조금 바뀌었습니다.

어려운 테마색

해결 방법을 아셨으니 한시름 덜으셨을 겁니다. 복잡한 설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테마색이 아예 단독 메뉴로 나와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사용자가 어울리는 컬러 조합을 만들어내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파워포인트는 직장인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 직장인들은 아쉽게도 컬러감이 많이 부족합니다.

포토샵을 만든 Adobe는 전세계 사용자가 자신만의 색조합을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kuler사이트를 만들고 그것을 포토샵 안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연동해놨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좀 더 사용자를 위했으면 좋겠습니다. 퀄리티 떨어지는 자체 컬러 조합보다 컬러감 있는 사람들이 자신만의 색조합을 공유하고 그것을 다른 사용자들이 파워포인트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글: 박 성용(bellagio1221@naver.com)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