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AVC컵 여자배구, 한국 결승에서 중국에 설욕전

매일경제 김서윤
원문보기
AVC컵 여자배구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서윤 인턴기자]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이 아시아배구연맹(AVC)컵 결승에 진출했다.

이선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1일(이하 한국시간) 중국 선전의 유니버시아드센터 주체육관에서 열린 제4회 AVC컵 여자배구대회 준결승전에서 카자흐스탄을 세트 스코어 3-0(25-18 25-15 25-21)으로 제압했다. 한국은 일본을 3-0(25-18, 25-19,25-15)으로 꺾고 결승행에 오른 중국과 12일 결승전을 치른다.

한국이 AVC컵에서 카자흐스탄을 꺾고, 결승진출했다.사진= MK스포츠 DB

한국이 AVC컵에서 카자흐스탄을 꺾고, 결승진출했다.사진= MK스포츠 DB


지난 8일 한국은 조별예선에서 중국에게 0-3으로 패했다. 이번 결승에서 한국 대표팀은 중국과의 재대결에서 지난 패배의 설욕을 꿈꾼다.

카자흐스탄과의 경기에서 이선구 감독은 김연경-이재영-한송이가 양 측면에 서고, 김희진-양효진이 중앙에, 이다영 세트, 남지연 리베로로 선발 명단을 올렸다. 한국은 이다영을 세트 초반에 내보내고, 이효희로 마무리 지었다. 이 날 경기에서 대표팀 에이스 김연경은 양팀 합해 최다 30점을 냈고, 떠오르는 신인 막내 레프트 이재영은 10득점했다.

한편, 이재영은 3세트 중반 블로킹을 시도하다 넘어져 발목부상을 당했다. 다행히 큰 부상이 아니라 응급조치 후 숙소에서 휴식을 취했다.

[evelyn1002@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몽규 축구협회 신뢰 회복
    정몽규 축구협회 신뢰 회복
  2. 2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3. 3양광준 내연녀 살해
    양광준 내연녀 살해
  4. 4오세훈 범보수 대통합
    오세훈 범보수 대통합
  5. 5김정은 내부 결속
    김정은 내부 결속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