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ITWorld 언론사 이미지

아마존, 모바일 신용카드 결제 시장 진출… ‘스퀘어, 페이팔과 직접 경쟁’

ITWorld
원문보기
아마존이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리더기를 공개하고, 모바일 신용카드 결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전용 앱과 함께 공개된 이 리더기를 이용하면 소규모 업체들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서 카드결제를 받을 수 있다.


아마존 로컬 레지스터(Amazon Local Register)라는 이름의 이 리더기에는 신용카드나 직불카드 결제를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안전한 카드 리더기와 모바일 앱, 그리고 다양한 도구들이 포함된다. 아마존은 지역의 사업체에게 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이 서비스는 미국내에서만 가능하며, 미국의 은행 계좌를 사용해야 한다.

모바일 카드 결제 시장에는 스퀘어(Square)와 인튜이트(Intuit), 페이팔(PayPal) 등이 진출해 있으며, 모두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카드 리더기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팔 히어(PayPal Here)와 스퀘어, 인튜이트 퀵북 고페이먼트(Intuit QuickBooks GoPayment) 등은 모두 카드 리더기가 무료로 제공된다.

아마존은 출시 기념으로 10월 31일 이전 가입자에게는 카드 결제 수수료를 1.75%만 받을 예정이다. 2015년 12월 31일 이후에는 수수료가 2.5%이다.

스퀘어는 결제당 2.75%의 수수료를 받고 있고, 페이팔은 2.7%, 인튜이트는 1.75%부터 시작된다.


고객들은 아마존 로컬 레지스터(Amazon Local Register)에서 계정을 만들고 10달러에 카드 리더기를 구입할 수 있으며, 아마존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카드 리더기 가격인 10달러는 초기 거래 수수료 10달러 감면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다음 주 화요일부터 스테이플스(Staples)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아마존의 카드 리더기와 모바일 앱은 iOS 7이상 구동되는 애플 기기와 킨들 파이어 태블릿, 그리고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조만간 아마존 파이어폰도 지원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John Ribeiro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