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스마일라식의 진화… 각막 영구보관도 가능해졌다!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많은 사람들이 시력개선을 위해 라식, 라섹처럼 시력교정수술을 받고 있다. 통상적으로 한해 10만여 명이 시력교정수술을 받고 있다고 알려지는데, 국내에서 안전성이 입증되면서부터 그 수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주의해야 할 사항들은 남아 있다. 여러 안과들이 부작용 걱정을 하지 말라고 광고를 하고 있지만, 시력 교정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항상 따라다닐 수 밖에는 없다.

최근에는 이러한 부작용의 우려를 덜어줄 수 있는 방법으로 강남 삼성아이센터안과에서 스마일 라식 수술 후 빼낸 각막실질을 보관해 추후에 있을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는 ‘각막영구보존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어 화제다.

허달웅 원장은 “보통 시력교정수술은 레이저로 각막을 태워 없애 버리기 때문에 스마일라식 수술에서만 각막실질을 보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각막영구보존시스템’은 스마일라식에서 얻은 각막실질을 영구적으로 보관하는 시스템으로 혹시 모를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병원의 각막영구보존시스템은 현재 대형연구소나 대학병원, 종합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는 시스템과 동일한 방식으로, 극저온 냉동보관방식인 cornea bank 시스템을 병원 자체적으로 운영, 관리하고 있으며, -196도의 액체질소 탱크게 각막조직의 손상 없이 보관하는 방법으로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안과에서 각막보관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허달웅 원장은 “각막영구보존시스템은 환자의 최소한의 안전까지도 생각하는 병원의 운영원칙으로 도입한 시스템이다. 앞으로도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2. 2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3. 3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4. 4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5. 5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