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헤럴드 컨피덴셜]‘LA 푸드트럭 대부’ 로이 최, 호텔사업 진출

헤럴드경제 이지윤
원문보기
[코리아헤럴드=이지윤기자] 불고기가 든 ‘한국식 타코’로 로스앤젤레스는 물론 미국 전역에서 성공을 거둔 재미교포 ‘고기(Kogi) 푸드트럭’의 로이 최가 호텔레스토랑 사업에도 뛰어 들었다.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그는 최근 동업자와 함께 코리아타운에 388개의 객실을 갖춘 ‘더 라인(The Line)’이라는 호텔을 오픈했고 전반적인 운영을 비롯해 이곳의 모든 음식을 책임지는 수석 주방장이 됐다.

호텔 내에는 한국 가정식을 판매하는 레스토랑 ‘팟(Pot)’을 비롯해 아시아식 베이커리, 채식레스토랑 등 한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음식문화에서 영감을 얻은 음식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스팸과 계란으로 만든 클럽샌드위치, 한국식죽, 보온병에 든 라면 등 일반 미국 호텔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룸서비스메뉴들로 현지에서 이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는 계란과 치즈로 맛을 낸 한국식 라면에 대해 “한국에서는 미국인들에게 땅콩버터나 시리얼처럼 익숙하고 정겨운 간식”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jylee@heraldcorp.com

출처: 프리미엄 식·음료 리포트 ‘헤럴드 컨피덴셜’ http://confidential.heraldcorp.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현빈 손예진 사랑
    현빈 손예진 사랑
  4. 4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5. 5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