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MS오피스·한글, 구매없이 이용한다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기업들이 고가의 소프트웨어(SW)를 구매하지 않고 저렴한 비용으로 업무용 SW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운영체제(OS)에 관계 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태블릿PC 등으로 스마트워크를 구현하는 데에도 용이하다.

SK텔레콤은 기업이 별도의 SW를 설치하지 않아도 PC용 SW를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앱(Cloud App)' 서비스를 22일부터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PC에서 클라우드 앱을 실행하면 SK텔레콤의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접속돼 OS에 관계 없이 선택한 SW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앱만 구매하면 되는데, 기본료는 가입자당 월 1만3900원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500? 저장 용량을 제공한다. 기본료에 추가요금을 더 내면 MS오피스 같은 프로그램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기본료에 1만4000원을 추가로 내면 MS오피스 스탠다드(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아웃룩)까지 이용할 수 있다.

현재 MS오피스, 아래아 한글 등 14종의 범용 SW를 제공하며, 내년 1·4분기까지 30종류로 확대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앱 서비스는 SW를 클라우드 서버에서 구현한 후 화면만 PC나 태블릿PC 등에 전송해주기 때문에 OS 종류에 구애받지 않는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클라우드 앱 서비스를 통해 여러 기업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SW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onia@fnnews.com|이설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성 감독 한일전
    이민성 감독 한일전
  2. 2권상우 피오 짠한형
    권상우 피오 짠한형
  3. 3친명 정청래
    친명 정청래
  4. 4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5. 5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