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뉴욕 맨해튼 폭발·붕괴 빌딩, 알고보니 100년 된 건물

머니투데이 이슈팀 문해인기자
원문보기
지난 12일(현지시간) 발생한 폭발 사고로 완전히 붕괴된 미국 뉴욕 맨해튼 이스트 할렘의 아파트 2채 모습 /사진=월스트리트저널

지난 12일(현지시간) 발생한 폭발 사고로 완전히 붕괴된 미국 뉴욕 맨해튼 이스트 할렘의 아파트 2채 모습 /사진=월스트리트저널


지난 12일 오전 9시34분쯤(현지시간) 폭발·붕괴 사고가 발생한 미국 뉴욕 맨해튼 이스트 할렘의 5층짜리 아파트 2채가 100년 전 지어진 건물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이날 보도했다.

두 건물은 1층에 피아노 가게와 교회가 있으며 위로는 가정집이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다.

뉴욕당국은 사고 원인을 가스누출로 추정하고 있다. 폭발 직전 건물에서 가스누출 경보가 울렸으며 주변 거주자들은 사고 전 가스 냄새를 맡았다고 증언했다.

가스누출이 발생한 원인 중 하나로는 아파트가 낡았다는 점이 꼽힌다.

빌 디블라지오 뉴욕시장은 "무너진 아파트 중 한 곳의 가스관이 낡아 새로운 가스관으로 교체할 필요성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스트 할렘은 센트럴파크의 북동쪽 지역으로 히스패닉계가 주민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저소득층 밀집 지역이다.


붕괴된 아파트 2채 옆 건물도 저소득층을 위한 아파트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이날 사고의 여파로 이 아파트의 주거자들도 임시 숙소로 대피했다고 전했다. 이 아파트는 4층 건물로 2012년 지어졌다.

한편 이날 사고의 피해자는 13일 오전 8시30분(한국시간) 기준 사망자 3명, 부상자 64명으로 집계됐다. 8명은 실종된 상태다.

이슈팀 문해인기자 moo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