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라식/라섹수술 후 시력 1.0 100% 기록 비결은?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최근 국내에 도입된 최첨단 라식·라섹 장비 ‘아마리스 레드’가 수술 후 시력 1.0 달성률 100%를 기록해 시력교정술을 염두에 두고 있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일본 최대 라식 센터 ‘시나가와 라식 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아마리스 레드를 이용한 라식·라섹 수술 결과, 수술환자의 100%가 시력 1.0 이상 시력을 달성하였으며 시력 1.5를 넘는 환자도 98%에 달했다.

이처럼 정확한 교정이 가능한 것은 아마리스 레드가 라식·라섹 수술로 인한 자극을 최소화 하여 회복 기간을 단축시키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아마리스 레드의 레이저 속도는 1,050Hz로 현존하는 모든 레이저 장비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기존 레이저 장비가 1디옵터를 교정하는데 약 3초 이상이 걸린 반면 아마리스 레드의 경우 1.3초 미만. 이는 5디옵터를 교정하는데 6.5초가 소요되는 것으로 수술 부위가 외부로 노출되어 발생하는 각막손상을 최소화 하여 수술 후 회복기간을 줄일 뿐만 아니라, 각막 손상으로 인한 부작용의 위험을 최소화 하였다.

또한, 아마리스 레드의 7차원 초정밀 안구 추적 시스템은 선명한 시력을 유지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기존의 레이저에 장착된 안구추적장치는 안구의 움직임을 따라가는 방법에서 비롯된 시간의 텀으로 인해 레이저 조사 위치가 어긋날 경우 초점이 정확히 맺히지 않아 수술 후 선명한 시력을 갖는 것이 어려울 수 있었다.

반면, 아마리스 레드는 미세한 안구가 움직이는 순간 그 속도와 방향을 명확하게 포착하여 안구의 다음위치를 예측할 수 있다. 이로인해 안구의 어떠한 움직임에도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보다 정확한 레이저 조사를 가능하게 한다. 이는 라식·라섹 수술 후 같은 1.0의 시력에도 더 선명한 시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아마리스 레드에 장착된 세계 최소 사이즈의 0.54mm 슈퍼가우시안 빔은 라식·라섹 후 울퉁불퉁한 각막표면으로 시야가 미세하게 흐려지는 현상을 보완하여 수술 후 같은 1.0 시력이더라도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에너지 강조 자동조절 시스템은 약 80%는 표준 강도의 에너지의 레이저로 각막을 조사한 뒤 20%는 낮은 에너지의 레이저로 각막을 완만하게 연마하여 수술 후에도 매끄러운 각막표면을 유지하도록 한다.

아마리스 레드를 이용해 라식·라섹 수술을 진행중인 국내 병원 한 관계자는 “아마리스 레드가 갖추고 있는 뛰어난 성능으로 선명한 시력과 정확한 교정이 가능해졌으며 환자들의 수술 후 만족도가 크게 늘어났음은 물론 수술 후 통증에 대한 문의도 현저하게 줄었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강남의 아이리움 안과, 이오스 안과, 아이플러스 안과, 서울 밝은 안과, 부산의 하이뷰 안과 등이 아마리스 레드를 도입해 라식·라섹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