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기타의 전설' 제프 벡, 4월 내한공연

연합뉴스 이상현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기타의 전설' 제프 벡(70, Jeff Beck)이 4년 만에 두 번째 내한 공연을 펼친다.

공연기획사 프라이빗커브는 기타리스트 제프 벡이 오는 4월27일 오후 6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내한 공연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에릭 클랩튼, 지미 페이지와 함께 세계 3대 기타리스트로 꼽히는 벡은 블루스 록을 시작으로 재즈 퓨전과 사이키델릭 록, 일렉트로니카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자신만의 음악을 개척한 기타리스트로 추앙받는다.

그룹 야드버즈(The Yardbird's) 출신인 벡은 퍼즈톤(Fuzztone)과 피드백(Feedback) 등의 기타 사운드를 보편화하고 록에 인도 음악의 선법을 도입하는 등의 다양한 시도로 '기타의 전설' 혹은 '기타의 신'으로 불리고 있다.

제44회(2002년)와 제46회(2004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록 연주 상을 받은 벡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9년 4월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최근에는 제53회(2011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록 연주상'과 '최우수 팝 연주상'을 수상하며 건재를 과시했다.


대표작으로는 제프 벡 그룹(The Jeff Beck Group) 시절에 발표한 '트루스'(Truth)와 '벡-올라'(Beck-Ola), '벡, 보거트 앤드 어피스'(Beck, Bogert And Appice) 시절에 발표한 동명의 스튜디오 앨범(1973), 솔로로 전향한 뒤 발표한 '블로우 바이 블로우'(Blow By Blow)와 '와이어드'(Wired) 등 앨범이 있다.

입장권은 인터파크에서 이달 23일 정오부터 판매된다. 가격은 8만8천~15만4천원이다.

hapyr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