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올라웍스-아이코닉스, ‘뽀로로 카메라’ 앱 출시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올라웍스와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는 영상인식 기술과 인기 캐릭터 ‘뽀롱뽀롱 뽀로로’를 결합한 카메라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내놨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뽀로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뽀로로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거나 간단한 놀이를 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얼굴을 비추면 자동으로 얼굴을 찾아 뽀로로 캐릭터의 가면을 쓰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아이가 화면의 뽀로로 캐릭터들을 보고 노는 동안 타이머 기능으로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간단한 학습 요소를 가미시켜 아이들이 흥미롭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라웍스의 얼굴인식 기술은 LG전자, 대만 HTC 등이 스마트폰에서 활용하고 있다. 얼굴을 인식해 관상을 보는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스마트폰 콘텐츠 분야에서도 폭넓게 쓰고 있다.

올라웍스 김대성 이사는 “세계적인 캐릭터 브랜드와 영상인식 기술을 결합한 우수 콘텐츠로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뽀로로 카메라는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 ‘T스토어’ ‘올레마켓’ 등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무료 캐릭터 외에 다른 캐릭터는 유료로 제공한다.


▲ 올라웍스와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선보인 ‘뽀로로 카메라’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 올라웍스와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선보인 ‘뽀로로 카메라’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postman@fnnews.com 권해주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3. 3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4. 4리버풀 공격수 부상
    리버풀 공격수 부상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