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톡’, 움직이는 웹툰·캐릭터 이모티콘 선보여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국내ㆍ외에서 3000만명 넘게 쓰는 모바일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이 화려한 웹만화(웹툰)ㆍ캐릭터 이모티콘과 만나 지인들과 다채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카카오톡 서비스 업체 카카오는 ‘강풀’(강도영), ‘이말년’(이병건), ‘낢’(서나래), ‘노란구미’(정구미) 등 웹툰 작가들의 이모티콘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톡의 웹툰 이모티콘은 대화내용과 하나의 묶음으로 전달할 수 있고, 동영상처럼 움직인다는 게 특징이다. 카카오는 이번에 웹툰뿐만 아니라 ‘뿌까’ ‘배드마츠마루’ 캐릭터, ‘판다독’ 이모티콘도 함께 선보였다. 앞으로 카라, 에프엑스, 2PM 등 인기스타들의 캐릭터 이모티콘과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같은 다양한 캐릭터 이모티콘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판다독의 생활필수 이모티콘’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툰 작가와 캐릭터는 각각 여섯 가지를 일주일 동안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개별 이모티콘을 자유롭게 이용하려면 주제별로 ‘안드로이드폰’용 이모티콘은 1000원, ‘아이폰’용은 0.99달러(약 1130원)에 사야 한다. 구매한 이모티콘은 3개월 또는 6개월에 한해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모티콘 매출을 개별 작가 및 캐릭터 업체들과 나눠 앞으로 더 많은 작가들이 참여하는 서비스의 장(플랫폼)으로 만들 계획”이라며 “조만간 신생 작가들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경연대회도 열 것”이라고 말했다.

/postman@fnnews.com 권해주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