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숨쉬기조차 힘들었다" '안세영 숙적' 中 천위페이, 우승 후 깜짝고백..."발목·어깨 염증까지" 부상 호소→태국 오픈 기권

OSEN
원문보기

[OSEN=고성환 기자] 천위페이(세계랭킹 4위·중국)가 우승 직후 쉬어간다. 안세영(24, 삼성생명)의 유일한 대항마이자 중국 배드민턴 에이스로 꼽히는 그는 인도네시아 마스터스(슈퍼 500) 정상에 오른 뒤 어깨와 발목 부상으로 태국 마스터스를 기권했다.

중국 '넷이즈'는 26일(이하 한국시간) "천위페이가 어깨와 발목 염증을 호소했다! 그는 세계 랭킹 3위로 복귀한 뒤 태국 오픈을 포기했다"라고 보도했다.

천위페이는 2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이스토라 세나얀에서 열린 2026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인도네시아 마스터스 여자 단식 결승전에서 세계 랭킹 36위 피차몬 오파트니푸스(태국)를 게임 스코어 2-0(23-21 21-13)으로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천위페이의 이번 시즌 첫 우승이었다. 그는 신성으로 기대받고 있는 2007년생 피차몬을 따돌리며 세계급 랭커의 힘을 보여줬다. 1게임에선 듀스까지 가면서 쉽지 않은 승부를 펼쳤지만, 두 번째 게임에선 일찌감치 격차를 벌리며 큰 점수 차로 경기를 매조지었다.


사실 예상됐던 결과다. 이번 대회는 슈퍼 500이다 보니 세계 1위 안세영을 비롯해 2위 왕즈이(중국), 3위 야마구치 아카네(일본), 5위 한웨(중국)까지 모두 불참했다. 당연히 천위페이가 강력한 우승 후보로 평가받았다.

실제로 천위페이는 이번 대회에서 단 한 게임도 지지 않았다. 그는 1라운드 32강전부터 결승전까지 5경기 모두 게임 스코어 2-0으로 승리하며 '퍼펙트 우승'을 완성했다. 그 덕분에 체력 관리도 비교적 수월했다.


오랜만에 트로피를 손에 넣은 천위페이는 랭킹 포인트 약 2200점을 추가하며 야마구치를 제치고 세계 3위로 올라섰다. '스탯민턴'에 따르면 그는 누적 랭킹 포인트 94635점을 기록, 야마구치(93064점)를 근소한 차이로 따돌리는 데 성공했다.

목표했던 '안세영 피하기'에 한 발 더 가까워진 천위페이다. 그는 BWF 투어에서 안세영과 같은 토너먼트 대진표에 배정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우승으로 순위를 한 단계 끌어올리면서 안세영을 4강이 아닌 결승에서 만날 가능성을 키웠다. 중국 '시나 스포츠'도 "철저한 안세영 회피 전략"이 일단 통했다고 짚었다.


다만 우승의 기쁨도 잠시였다. 천위페이는 대회를 마친 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몸 상태가 정말 좋지 않다고 털어놨다.


그는 "감사합니다, 인도네시아. 힘든 한 달이었다. 어깨와 발목에 염증이 생겼고, 지난 2주 동안 몸 상태가 좋지 않았다. 오늘 더 많이 웃으면서 떠나지 못해서 죄송하다. 감기에 걸려서 숨쉬기조차 힘들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천위페이는 "그래도 이스토라는 저에게 항상 특별한 곳이다. 여기서 다시 한번 우승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넷이즈는 "이는 천위페이가 올해 초 세 번의 대회 모두 부상 투혼을 발휘하며 출전했음을 의미한다. 심지어 그는 나쁜 몸 상태에도 불구하고 한 번의 우승과 두 번의 준결승 진출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라고 짚었다.



결국 천위페이는 다음 BWF 투어인 태국 마스터스(슈퍼 300)는 건너뛰기로 결정했다. 넷이즈는 천위페이를 기권 명단으로 분류하며 "천위페이는 원래 태국 마스터스에 참가할 예정이었으나 건강상의 이유로 불참했다. 휴식기를 활용해 재충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세영 역시 태국 마스터스에 참가하지 않는다. 슈퍼 300 대회인 만큼 '톱 커미티드 규정'이 적용되지 않기에 출전 의무가 없다. 안세영뿐만 아니라 왕즈이, 야마구치, 한웨 등 다른 정상급 랭커 선수들도 출전 대신 컨디션 회복을 택했다.

/finekosh@osen.co.kr

[사진] 천위페이, BWF 웨이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빈소
    이해찬 전 총리 빈소
  2. 2소노 봄 농구
    소노 봄 농구
  3. 3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4. 4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5. 5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