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성남시, 8호선 판교연장사업 투자심사 통과

서울경제TV 김수빈 기자 kimjas3@sedaily.com
원문보기





[앵커]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본격 추진을 위한 첫 관문을 넘었습니다. 성남시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투자심사를 통과하며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게 됐는데요. 자세한 내용, 김수빈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지난 23일 밝혔습니다.

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통보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필요성을 근거로 사업의 시급성과 당위성을 강조했습니다.

8호선 판교연장사업은 총사업비 약 4515억 원을 투입해 모란차량기지에서 판교역까지 약 4km를 연장하는 사업으로, 판교테크노밸리 등 주요 업무시설 접근성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심사 통과로 기획예산처는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여부를 최종 결정하게 됩니다.

싱크/신상진 성남시장
“8호선 판교 연장사업은 모란과 판교를 잇는 3.9킬로미터 구간으로, 사전타당성조사에서 비용 대비 편익(B/C) 1.03을 확보하며 충분한 경제성을 입증했습니다.”
(20분21초~20분35초)

또한 신 시장은 “이번 투자심사 통과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성을 정부 차원에서 인정받은 결과”였다며 “앞으로 남은 절차에도 체계적으로 대응해 계획대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경제TV 경인 김수빈입니다.
/kimjas3@sedaily.com

김수빈 기자 kimjas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빈소
    이해찬 전 총리 빈소
  2. 2소노 봄 농구
    소노 봄 농구
  3. 3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4. 4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5. 5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