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딱 1년 전! 故 문빈 생일 축하하던 차은우, 추모의 노래 대신 200억 탈세 논란 속 사면초가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2025년 1월 26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故 문빈을 추모하는 노래를 남긴 차은우.

2025년 1월 26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故 문빈을 추모하는 노래를 남긴 차은우.



[스포츠서울 | 박진업 기자]2026년 1월 26일, 그룹 아스트로 멤버 故 문빈의 생일을 맞은 가운데 멤버 차은우가 처한 상황은 1년 전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지난해 진심 어린 추모로 팬들의 심금을 울렸던 그는 현재 군 복무 중인 상태에서 200억 원대 탈세 의혹이라는 사상 초유의 악재를 마주하며 연예계 데뷔 이후 최대 위기에 직면했다.

정확히 1년 전인 2025년 1월 26일, 차은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승훈의 ‘그 후로 오랫동안’ 커버 영상을 공개하고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문빈이 좋아하던 초코파이 케이크와 함께 한 사진을 게시하며 故 문빈을 기렸다. 당시 그는 “빈아, 잘 지내냐? 보고 싶네”라는 절절한 메시지를 남기며 변치 않는 우정을 과시했다.

2025년 1월 26일  SNS를 통해 故 문빈을 추모하는 게시물을 남긴 차은우.

2025년 1월 26일 SNS를 통해 故 문빈을 추모하는 게시물을 남긴 차은우.



하지만 1년이 흐른 오늘, 차은우는 그리움의 메시지 대신 대형 로펌 선임과 법적 대응 소식을 전하게 됐다. 최근 국세청은 차은우가 모친이 설립한 법인을 통해 소득을 분산함으로써 개인 소득세를 탈루했다고 판단, 약 200억 원 규모의 추징금을 통보했다. 이는 국내 연예인 중 역대 최고 수준의 추징액이다. 국세청 조사 4국은 해당 법인이 실질적인 운영 주체가 없는 페이퍼 컴퍼니일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의도적인 조세 포탈 혐의가 입증될 경우 검찰 고발 가능성까지 거론되고 있다.

차은우 측은 이에 대해 “법령 해석상의 차이일 뿐”이라며 즉각 과세전적부심사를 청구하는 등 적극적인 소명에 나섰으나, 대중의 시선은 싸늘하다. 특히 광고계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그를 모델로 기용했던 대형 은행과 화장품 브랜드들은 이미 광고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관련 게시물을 삭제하며 거리두기에 나섰다.

군 복무 중이라는 신분적 제약은 그의 발목을 더욱 강하게 잡고 있다. 군악대 소속으로 복무 중인 차은우는 사회에서의 논란에 직접적으로 대응하거나 입장을 표명하는 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1년 전 문빈의 몫까지 열심히 살겠다던 차은우의 약속은 현재 200억 원대 세금 탈세 의과 광고계 퇴출 위기라는 차가운 현실에 가로막혔다.

한편, 문빈은 2016년 그룹 아스트로로 데뷔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며 유닛 문빈&산하를 통해 음악적 역량을 입증하기도 했다. 문빈은 빌리의 멤버 문수아의 한 살 터울의 오빠로 지난 2023년 4월 19일 2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upandup@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해찬 전 총리 장례
    이해찬 전 총리 장례
  3. 3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4. 4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5. 5김가영 여성체육대상
    김가영 여성체육대상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