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25년 의리” 박수홍, 출연료 전액 털어 보육원 기부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사진 | 박수홍 인스타그램

사진 | 박수홍 인스타그램



[스포츠서울 | 위수정 기자] 방송인 박수홍이 25년 동안 인연을 이어온 보육원에 3000만 원 상당의 기부금과 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박수홍은 지난 15일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애신보육원을 직접 방문해 25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여기에 “새해를 맞아 떡국을 끓여 드시라”며 자신이 모델로 활동 중인 브랜드의 500만 원 상당 갈비탕도 함께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박수홍이 지난해 연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진행한 특별 기부 방송 프로젝트를 통해 마련됐다. 그는 지난해 12월 23일 육아용품 브랜드 엔젤앤비(Angel&Bee), 카카오와 협력해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참여형 기부 기획전을 진행했다.

당시 박수홍은 출연료 전액인 1000만 원을 기부했으며, 엔젤앤비가 추가로 500만 원을 기탁했다. 여기에 카카오같이가치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1000만 원까지 더해 총 2500만 원의 기부금이 애신보육원에 전달됐다.

박수홍은 “저는 이번 기부에 참여한 일원일 뿐”이라며 “좋은 뜻을 모아주신 엔젤앤비와 카카오 측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이번 라이브 기부 방송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이 함께 기부의 주체가 됐다”며 “우리 사회가 아직 따뜻하고 살 만하다는 증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수홍과 애신보육원의 인연은 2001년 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시작됐다. 이후 25년 동안 꾸준히 후원과 봉사를 이어왔으며, 2019년에는 애신원 건물 전체 석면 제거 공사를 지원했다. 또 2021년에는 개인적인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남몰래 1000만 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박수홍은 “제가 일방적으로 애신원을 도운 것이 아니다”라며 “이곳에서 자란 아이들이 건강하게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보며 오히려 제가 더 큰 기쁨과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뜻에 공감해 주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더욱 뿌듯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기부에 동참한 엔젤앤비 측도 “같은 마음으로 함께 움직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wsj0114@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사과
    차은우 탈세 의혹 사과
  2. 2이해찬 전 총리 장례
    이해찬 전 총리 장례
  3. 3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4. 4김가영 여성체육대상
    김가영 여성체육대상
  5. 5탁구 신유빈 2관왕
    탁구 신유빈 2관왕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